걷다가 충주시 홍보맨이 보이면 ‘터치’...마일리지 획득
'건강·재미' 다잡는 다양한 걷기 사업 추진예정

충주시 홍보맨을 잡아라’ 걷기 챌린지 2탄 운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주시가 10월 한 달 동안 충주시민과 관광객을 대상으로 ‘충주시 홍보맨을 잡아라’걷기 챌린지를 운영한다고 25일 밝혔다. 사진= 충주시
충주시가 10월 한 달 동안 충주시민과 관광객을 대상으로 ‘충주시 홍보맨을 잡아라’걷기 챌린지를 운영한다고 25일 밝혔다. 사진= 충주시

[더페어] 홍미경 기자 = 충주시가 10월 한 달 동안 충주시민과 관광객을 대상으로 ‘충주시 홍보맨을 잡아라’걷기 챌린지를 운영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챌린지는 걷기 운동을 통한 건강 생활 실천을 돕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충주씨 캐릭터 잡기’ 챌린지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되는 챌린지이다.

‘충주시 홍보맨을 잡아라’ 챌린지는 모바일 앱 ‘워크온’을 활용한 캐릭터 잡기 방식으로 진행된다.

‘홍보맨 캐릭터’를 잡을 수 있는 곳은 종댕이길, 하늘재, 호암지, 중앙탑사적공원, 탄금대, 활옥동굴, 비내섬, 전통시장 일원이다.

챌린지 참여자들은 걷기 운동을 통해 걸음 수 마일리지(150걸음당 1마일리지)를 적립하는 한편, 위 장소에 방문 시 등장하는 ‘홍보맨 캐릭터’를 잡아 보너스 마일리지(캐릭터당 50~100마일리지)를 획득할 수 있다.

 사진= 충주시
사진= 충주시

한 달 동안 총 800마일리지를 적립하면 다음 달 무작위 추첨을 통해 참여자 1,000명에게 모바일상품권 5천원을 지급할 예정이다.

또한 충주시를 방문하는 관광객들도 챌린지 참여가 가능하며, 관광객 참여자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고급형 휴대용 배터리가 제공될 계획이다.

이번 걷기 챌린지는 플레이스토어에서 ‘워크온’ 앱 설치 ▶ 충주시 공식 커뮤니티 가입그룹에서 거주지 선택(충주시민은 거주 읍면동, 관광객은 타지역) ▶ ‘충주시 홍보맨을 잡아라’ 챌린지 참여하기를 눌러 참여할 수 있으며, 미션 달성 후 ‘받기’ 버튼을 누르면 된다.

 사진= 충주시
사진= 충주시

보건소 관계자는 “걷기 챌린지에 대한 참여자의 호응도가 높은 만큼 건강과 재미를 함께 잡을 수 있는 다양한 걷기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라며 “시민들의 걷기 운동을 증진하는 한편, 관광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충주시의 걷기 운동과 걷기 챌린지에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충주시보건소 건강증진과 건강생활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저작권자 © 더페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주요기사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