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페어] 임세희 기자 = 신한투자증권(대표이사 김상태)은 26일, 신한 SOL증권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의 ‘커뮤니티 홈’ 화면을 새롭게 개편했다고 밝혔다.
이번 리뉴얼을 통해 고객들은 더 편리하게 투자 정보를 공유하고 소통할 수 있게 된다.
새롭게 추가된 ‘종목검색’ 기능을 통해 고객들은 관심 있는 종목의 투자 스토리를 한곳에서 쉽게 확인할 수 있다.
]‘스토리 NOW’ 섹션에서는 글 작성자의 수익률과 매매 관련 요약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으며, 원하는 작성자를 팔로우하면 지속적으로 업데이트된 정보를 받아볼 수 있다.
이를 통해 다른 투자자들의 매매 내역과 사고 과정을 분석해 자신의 투자 판단에 도움이 될 수 있다.
특히, 실현 손익을 기준으로 한 ‘투자랭킹’ 기능이 신설되어 개인의 투자 성과를 다른 투자자와 비교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투자자들은 자신의 위치를 파악하고 더 나은 성과를 위해 노력할 수 있다.
신한투자증권은 이번 홈 개편과 함께 ‘월간 미션 챌린지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 이벤트는 커뮤니티에 꾸준히 투자 스토리를 기록하도록 유도하며, 국내 및 미국 종목에 대한 개인의 투자 인사이트를 공유하거나 댓글을 3회 이상 작성한 모든 고객에게 스페셜 프로필 메달을 제공한다.
또한, 다른 사용자의 스토리에 가장 많은 좋아요를 누른 100명에게 스타벅스 커피 교환권을, 공개 스토리를 10개 이상 작성한 10명에게는 추첨을 통해 금융투자상품권 10만 원을 지급할 예정이다. 챌린지 참여 현황은 커뮤니티의 ‘내 프로필’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신한투자증권 한일현 플랫폼사업본부장은 “이번 커뮤니티 서비스 개편은 실제 거래 내역을 바탕으로 신뢰성 있는 투자 스토리 공유 문화를 조성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고 설명했다.
이어 “미국 주식 스토리에서도 활발한 의견 교환이 이루어지고 있다”고 전했다. 신한 SOL증권 앱의 ‘커뮤니티’ 메뉴 또는 종목별 현재가의 ‘토론’ 탭을 통해 커뮤니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