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셰프, 신상품 공개 등 다양한 콘텐츠 확대
26일까지 온라인... 2800여개 상품 최대 50% 할인

컬리, 뷰티→푸드 2연속 홈런.... '컬리푸드페스타 2024' 3만명 참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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컬리가 뷰티페스타에 이어  푸드페스타까지 2연속 홈런을 날렸다. 컬리는 지난 19일부터 나흘간 코엑스 마곡에서 개최한 ‘컬리푸드페스타 2024’가 누적 방문객 3만여 명을 기록하며 성황리에 종료했다고 23일 밝혔다. 사진= 컬리
컬리가 뷰티페스타에 이어  푸드페스타까지 2연속 홈런을 날렸다. 컬리는 지난 19일부터 나흘간 코엑스 마곡에서 개최한 ‘컬리푸드페스타 2024’가 누적 방문객 3만여 명을 기록하며 성황리에 종료했다고 23일 밝혔다. 사진= 컬리

[더페어] 홍미경 기자 = 컬리가 뷰티페스타에 이어  푸드페스타까지 2연속 홈런을 날렸다.

컬리는 지난 19일부터 나흘간 코엑스 마곡에서 개최한 ‘컬리푸드페스타 2024’가 누적 방문객 3만여 명을 기록하며 성황리에 종료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페스타는 컬리가 엄선한 128개 파트너사, 230개 F&B 브랜드가 참여했다. 간편식, 신선식품, 베이커리 등 8개의 구역으로 나뉘어 에피타이저부터 메인 디쉬, 디저트까지 코스요리를 즐기는 듯한 다채로운 경험을 선사했다. 

컬리는 첫 회 대비 규모는 2배 가까이, 참여객은 1만 명 이상 늘어나며 컬리푸드페스타가 미식을 진심으로 즐기고 체험할 수 있는 크리스마스 축제로 발돋움했다고 평가했다.

컬리와 오랜 시간 협업해 온 셰프들의 참여는 컬푸페에서만 만날 수 있는 이색 재미였다. 최현석 셰프는 ‘프레시지’ 부스에서 컬리에서 사랑받고 있는 ‘쵸이닷’ 간편식을 직접 선보였고, 송하슬람 반찬셰프는 레스토랑 ‘마마리’의 시그니처 바질페스토를 사용한 파스타 샐러드 시식을 이끌었다. 

일식 전문 정호영 셰프는 미쉐린 레스토랑 ‘우동 카덴’의 인기 메뉴를 선보이며 관람객들의 큰 관심을 끌었다.

3만명이 함께 만든 미식축제, 컬리푸드페스타 2024 나흘간 여정 성료. 사진= 컬리
3만명이 함께 만든 미식축제, 컬리푸드페스타 2024 나흘간 여정 성료. 사진= 컬리

신상품에 대한 고객들의 반응을 살피는 장으로 컬리푸드페스타를 적극 활용한 브랜드도 여럿 있었다. ‘CJ제일제당’은 왕교자, 붕어빵, 츄러스 등 컬리와 공동 기획한 ‘제일맞게컬리’ 상품을 오프라인에서 최초 공개했다. ‘바프(HBAF)’는 출시 예정인 팝콘 3종을, ‘조선호텔김치’는 로메인 김치를 처음으로 내놓았다.

베이커리·커피 브랜드들은 브랜드 개성을 가득 담은 부스로 페스타 내 작은 카페 역할을 했다. 이번 페스타에 처음 참여한 ‘네스프레소’는 원목 인테리어로 따뜻한 분위기를 연출했고, ‘프릳츠’는 슈퍼마켓 컨셉트 평상을 마련해 관람객들이 잠시 쉬어 갈 수 있도록 했다. 

프랑스 베이커리 브랜드 ‘파스키에’ 부스에서는 프랑스 본사 담당자들이 방문해 직접 브랜드와 상품의 역사를 설명해 인기였다.   

컬리베이커리, 컬리델리 등 컬리 브랜드존은 식재료에 대한 컬리 고객의 높은 관심을 보여주듯 행사 내내 관람객들의 발길이 끊이질 않았다. 

작년에 이어 올해도 페스타에 참여한 한 관람객은 “여러 브랜드들의 시식과 이벤트만큼 기대했던 것이 컬리 브랜드존”이라며 “전 세계 크리스마스 디저트를 조금씩 맛보며 나만의 취향을 찾아갈 수 있는 경험은 컬푸페에서만 할 수 있는 것 같다”고 말했다.  

3만명이 함께 만든 미식축제, 컬리푸드페스타 2024 나흘간 여정 성료. 사진= 컬리
3만명이 함께 만든 미식축제, 컬리푸드페스타 2024 나흘간 여정 성료. 사진= 컬리

오프라인에서 경험한 상품들은 온라인QR을 통해 컬리몰에서 쉽고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해당 기획전은 고객들의 성원에 힘입어 오는 26일까지 진행되며, 총 2,800여 가지 상품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으로 만날 수 있다.

컬리 최재훈 최고커머스책임자(CCO)는 “컬리는 이번 페스타를 통해 검증된 F&B 브랜드와 먹는 것에 진심인 고객들이 미식으로 하나되는 축제의 문화를 만들고자 했다”며 “첫 회 대비 규모와 콘텐츠가 모두 성장하며 컬리푸드페스타만의 정체성을 보다 확고하게 만든 의미 있는 행사였다”고 말했다.

컬리뷰티페스타. 사진= 컬리
컬리뷰티페스타. 사진= 컬리

이보다 앞서 지난 10월 열린  ‘컬리뷰티페스타 2024’에는 2만여 명이 참여했다. 컬리측에 따르면 페스타 기간에 맞춰 동시 진행한 온라인 기획전 또한 전년 대비 매출이 2배 가까이 늘었다.

특히 온오프라인 동시 참여 브랜드의 성장세가 두드러졌다. 피토메르, 프레시안 등 이노베이션관 참여 브랜드 전체 거래액은 전년 대비 6.6배 증가했다. 

특히 비건 뷰티 브랜드 ‘달바’와 프랑스 클린 뷰티 브랜드 ‘라로제’ 거래액은 200배가량 늘며 큰 폭으로 성장했다. 시세이도, 랑콤 등 프레스티지관에 참여한 럭셔리 브랜드 거래액도 2.6배 이상 늘어났다.

카테고리별로는 스킨케어 거래액 성장율이 38%P로 가장 크게 증가했다. 이어 메이크업(30%P), 바디케어(26%P), 명품뷰티(23%P) 순으로 나타났다. 일평균 컬리몰 방문자 수도 5배 이상 늘어났다. 이중 뷰티컬리를 처음 이용하는 고객이 20% 가까이 차지해 신규 고객 확보 측면에서도 성과를 보였다.

특히 당시 페스타는 1929세대가 친구와 함께 관람할 수 있는 ‘1929 PASS’ 티켓이 조기 완판되는 등 행사 개최 전부터 20대의 관심이 높았다. 플라워 바 등 최근 트렌드를 반영해 마련한 이벤트 부스에는 젊은 참가자들의 발길이 이어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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