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홈플러스·롯데마트·코스트코 대형마트 12일 휴무일인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각사 대형마트 
사진=각사 대형마트 

[더페어] 임세희 기자 = 최근 강추위와 많은 눈이 내리고 있는 가운데 대형마트 휴무일에 대한 관심이 쏠린다. 

1월 12일 일요일 대부분 마트는 휴무일이다. 대형마트는 점포 별로 휴무일 차이가 있지만 대부분 매월 2주차, 4주차 일요일 휴점한다. 

국내 대형마트는 유통산업발전법에 따라 공통적으로 매장별 매월 이틀씩 의무 휴무를 갖는데 휴무 패턴은 둘째와 넷째 일요일 쉰다. 하지만 둘째 넷째 수요일 쉬는 매장과 고유한 날짜에 쉬는 매장도 있다. 

업체별 휴무일은 지자체 협의에 따라 지역 점포별로 다른 곳도 있는 것이 그 이유다. 대형마트 의무 휴업은 전통시장과 골목상권을 살린다는 취지로 지난 2012년에 도입됐다. 

노브랜드와 이마트는 1월, 12일과 26일에 대부분 쉬지만 점포에 따라 29일만 휴일인 점포도 있어 홈페이지를 참조해야 한다. 

홈플러스 역시 2, 4째주 일요일 휴무하는 점포가 다수다. 홈플러스 영업시간은 10시부터 24시 까지다. 하지만 일부매장 상황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지점에 확인해야 한다.

롯데마트 역시 대부분의 점포가 2, 4째주 일요일 휴무지만 2, 4째주 수요일에 휴무하는 점포도 있다. 롯데마트 영업시간은 10시부터 23시까지다. 롯데마트 역시 매장별 영업시간이 다를 수 있으므로 지점에 확인하는 것이 좋다.

SNS 기사보내기
저작권자 © 더페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주요기사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