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페어] 오주진 기자 = 의정부교육지원청(교육장 원순자)이 지난 13일(금) 오전 9시부터 본관 5층 제1회의실에서 전 직원을 대상으로 ‘알고 보면 쏙쏙 이해되는! 알·쏙·쏙(AI) 2025년 상반기 업무성과 보고회’를 열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보고회는 2025년 상반기 주요 사업 성과를 AI 기반 데이터 분석을 통해 객관적이고 심층적으로 평가하고, 이를 토대로 하반기 업무계획을 공유함으로써 정책 수립과 실질적인 사업 개선에 활용하고자 마련됐다.
특히, 이번 행사는 팀별로 각 5분 이내 성과를 발표하는 형식으로 운영돼 전 직원이 함께 참여하는 소통 중심의 조직문화를 조성했으며, 디지털 전환과 행정 혁신의 기반을 마련하는 계기가 됐다.
보고회는 AI 기술을 활용해 각 부서 사업성과를 시각화하고 요약함으로써 보다 효율적이고 명확한 성과 전달이 가능하도록 구성됐다.
의정부교육지원청은 이번 행사를 통해 AI의 효과적인 활용은 물론 부서 간 정보 공유와 협업이 자연스럽게 이뤄지는 환경을 만들고, 업무 효율성과 조직 시너지를 동시에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원순자 교육장은 “이번 보고회는 단순한 실적 보고를 넘어, AI와 함께하는 새로운 방식의 소통 문화를 정착시키는 출발점”이라며 “앞으로도 혁신과 디지털 전환을 선도하는 교육행정을 위해 지속적으로 도전하고 실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