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페어] 정도영 기자 = KB국민카드가 첫 번째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보고서는 KB국민카드가 지속가능경영을 고도화하고, 다양한 이해관계자 및 사회구성원과 투명한 소통을 강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제작됐다. 향후에는 매년 정기적으로 보고서를 발간해 이해관계자와의 신뢰를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2024년 보고서는 국제 지속가능경영 보고 기준인 ‘GRI(Global Reporting Initiative) Standards’에 따라 작성됐으며, 제3자 검증을 거쳐 보고 내용의 신뢰성과 공정성을 확보했다.
KB국민카드는 보고서를 통해 KB금융그룹의 비전인 ‘세상을 바꾸는 금융’ 실현에 기여하고 있음을 강조했다. 특히 환경(Environment), 사회(Social), 지배구조(Governance) 각 분야에서 주요 성과와 노력을 상세히 담았다.
KB국민카드는 이번 보고서 내 최고경영자(CEO) 메시지를 통해, “2024년은 KB국민카드가 그동안 축적해온 ESG 기반 역량을 본격적으로 실행에 옮긴 한 해”이라며, “글로벌 ESG 경영 선도 기업인 KB금융그룹의 일원으로서 그룹 전략과 연계된ESG 경영 체계를 구축하고 지속가능경영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