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제품 인기 잇따라···먹조합·환승 사연 챌린지 진행

BBQ, ‘뿜치킹’ 밈 챌린지 MZ세대 소통 강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BQ는 '뿜치킹'의 인기에 힘입어 고객 감사 및 소통 강화를 위해 ‘오늘도 뿜치킹 인증 완료' 이벤트를 이달말까지 진행한다 / 사진=
BBQ는 '뿜치킹'의 인기에 힘입어 고객 감사 및 소통 강화를 위해 ‘오늘도 뿜치킹 인증 완료' 이벤트를 이달말까지 진행한다 / 사진=

[더페어] 임세희 기자 = 국내 최대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이 신제품 ‘뿜치킹’의 폭발적 인기에 힘입어 MZ세대를 겨냥한 이색 밈(밈요리·주접멘트) 챌린지를 열었다.

BBQ는 고객 감사 캠페인 ‘오뿜완(오늘도 뿜치킹 인증 완료)’을 오는 30일까지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소비자와 함께하는 브랜드 문화를 확산하고자 마련된 것으로, 뿜치킹 출시 한 달 만에 40만 마리 판매를 돌파한 성과에 대한 감사의 의미를 담았다.

‘오뿜완’ 캠페인은 ▲밈 레시피를 활용한 ‘뿜잘알 먹조합 챌린지’와 ▲유행어 감성의 ‘뿜승연애 주접 챌린지’ 등 두 가지 참여형 콘텐츠로 구성됐다.

‘뿜잘알 먹조합 챌린지’는 SNS상에서 유행 중인 밈요리 트렌드를 반영해 뿜치킹과 어울리는 자신만의 먹조합을 제안하는 이벤트다. BBQ 공식 인스타그램과 유튜브 채널에 필수 해시태그(#오뿜완 #뿜잘알먹조합 #뿜치킹 #비비큐)를 달아 영상을 업로드하면 참여할 수 있다. 우승자에게는 100만원의 상금이 주어지고, 2등 5명(각 20만원), 3등 50명에게는 뿜치킹 기프티콘이 증정된다.

또한 ‘뿜승연애 주접 챌린지’는 기존 즐겨 먹던 치킨 브랜드에서 ‘뿜치킹’으로 갈아탄 이유를 재치 있는 ‘주접 멘트’와 인증 사진으로 표현하는 콘셉트다. 1등(1명)에게는 40만원, 2등(3명) 20만원, 3등(30명)에게는 기프티콘이 주어진다.

BBQ 관계자는 “뿜치킹은 소비자 의견을 반영해 탄생한 제품으로, 함께 만들어가는 브랜드라는 의미가 크다”며 “이번 챌린지를 통해 새로운 시즈닝 치킨의 매력을 널리 알리고, 고객과 즐겁게 소통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키워드
#제너시스BBQ
저작권자 © 더페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주요기사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