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일~19일 사흘간 약 10만 명 방문
소비 맥주 약 8만 병 달해

하이트진로, 특별 후원 참여 '제7회 전주가맥축제' 성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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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주가맥축제 행사 사진 / 사진제공=하이트진로
전주가맥축제 행사 사진 / 사진제공=하이트진로

[더페어] 이용훈 기자=하이트진로가 지난 17일부터 19일까지 사흘간 열린 2023 전주가맥축제에서 당일 생산한 켈리를 총 8만 병을 공급해, 모두 판매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대비 약 3만2천 병 가량 증가한 물량이다.

하이트진로가 특별 후원사로 7년째 참가하고 있는 전주가맥축제는 지역 내 공장에서 오늘 생산한 맥주를 바로 맛볼 수 있는 대표적인 맥주 축제로 자리매김했다.

매회 성장을 거듭한 전주가맥축제는 올해 역대급 규모로 개최, 3일간 국내외 관광객 약 10만 명이 찾아 축제를 즐겼다. 사전심사를 통해 선발된 전주 대표 가맥집 23곳이 참여해 다양한 먹거리를 제공하고 자원봉사자인 가맥지기 300여 명이 투입돼 원활한 축제 진행을 도왔다. 

전주가맥축제 행사 사진 / 사진제공=하이트진로

축제를 찾은 관람객들은 주최 측과 하이트진로가 마련한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축제를 즐겼다. 하이트진로는 폭염 속에서도 축제를 찾은 방문객들을 위해 얼음으로 가득 채운 켈리 오로라 연못(맥주 판매 부스)을 운영하며 당일 생산한 신선하고 시원한 켈리를 제공해 극강의 부드러우면서 강렬한 맛을 선사했다. 

또한, 개막 첫날 한여름 밤 하늘을 수놓은 드론 쇼는 감탄을 자아냈으며 켈리 데이를 운영, 더욱 화려해진 무대 이벤트와 불꽃놀이, 가맥 클럽 파티 등 풍성한 볼거리와 이벤트 부스를 운영하며 즐길 거리를 제공해 축제의 만족도를 높였다.

전주가맥축제 행사 사진 / 사진제공=하이트진로
전주가맥축제 행사 사진 / 사진제공=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오성택 상무는 “앞으로도 전주가맥축제와 성장을 함께한다는 방침으로 다양한 지원을 통해 더 많은 분들이 축제 참가를 위해 전주를 찾을 수 있도록 고민하겠다”라며 “국내 최대 종합주류회사로서 지역 경제 활성화와 상생에 기여할 수 있는 기업 활동에 지속적으로 집중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하이트진로는 지난 16일 ‘소셜아이어워드(SOCIAL i-AWARD) 2023’에서 9년 연속 대상을 수상했다. 소셜아이어워드는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사단법인)가 주최하고 아이어워즈위원회가 주관하는 소셜인터넷서비스 혁신대상 시상식이다. 국내 인터넷 전문가 3,800명의 평가위원단과 아이어워즈 회원 40,000명이 기업의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SNS 플랫폼을 활용한 브랜드 프로모션 서비스에 대한 심사를 진행해 비주얼, 브랜드, 콘텐츠, 마케팅, 서비스 등 5개 영역에서 심사, 평가해 수상작을 선정한다.

하이트진로는 총 4개 분야에서 수상했으며, 올해 주류 인스타그램 분야에서 대상을 수상한 하이트진로의 ‘테라 공식 인스타그램’은 청정이라는 브랜드 정체성에 충실한 콘텐츠와 2030 인기 브랜드 ‘어프어프’를 비롯한 여러 브랜드와의 컬래버레이션으로 큰 호응을 얻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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