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19일 사흘간 전주종합경기장서 개최
당일 생산 켈리 공급 및 볼거리·체험 제공

하이트진로, 제7회 '전주가맥축제' 특별 후원 통해 켈리 알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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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트진로가 특별 후원하는 제7회 전주가맥축제 포스터 이미지 / 사진제공=하이트진료
하이트진로가 특별 후원하는 제7회 전주가맥축제 포스터 이미지 / 사진제공=하이트진료

[더페어] 이용훈 기자=하이트진로가 오는 17일부터 19일까지 사흘간 전주 종합경기장에서 열리는 '2023 전주가맥축제’에 특별 후원사로 참여한다고 14일 밝혔다. 하이트진로는 올해 출시 후 최단기간 1억 병 판매를 돌파한 ‘라거의 반전-켈리’를 앞세워 축제 기간 동안 다양한 프로모션 활동을 펼쳐 브랜드 인지도 강화에 나선다는 전략이다.

올해로 7회째를 맞은 전주가맥축제는 전주의 독특한 음주 문화인 가게맥주(가맥)를 만나볼 수 있는 기회로, 지역 경제 활성화 및 골목상권 육성을 위해 기획돼 대표적인 지역 축제로 자리매김했다. 특히 ‘오늘 만든 맥주를 오늘 마실 수 있는 유일한 축제’로도 유명하다. ‘전일갑오’, ‘슬기네가맥’ 등 약 20여 곳 가맥집의 다양한 인기 가맥 안주를 맛보는 동시에 다채로운 체험과 공연 등을 즐기고자 매번 수만 명의 지역민을 비롯한 타지역 관광객이 찾고 있다.

3년 만에 열린 지난해 축제에는 우천 영향으로 이틀만 운영하였음에도 약 4만 명이 방문해 맥주 약 4만 8천병이 완판되는 등 축제를 즐겼다.

올해 축제는 매년 규모가 커지고 방문객이 증가하고 있는 만큼 역대급 규모로 개최될 예정이다. 좌석수도 지난해 대비 2배 이상인 약 10,000석을 마련하고 이에 맞춰 이동 화장실, 주문 키오스크 등의 시설을 확충해 편의성을 높였다.

라거의반전 켈리 제품 이미지 / 사진제공=하이트진로
라거의반전 켈리 제품 이미지 / 사진제공=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는 지역 내 위치한 전주공장에서 축제 기간 동안 당일 생산한 켈리를 매일 공급해 축제를 찾은 방문객들에게 부드러우면서 강렬함을 극대화한 맛을 선보일 예정이다. 수많은 얼음으로 가득 차 보기만 해도 시원한 ‘맥주 연못’에서 켈리를 꺼내 마시면 한여름 밤의 무더위를 날려버릴 수 있다.

또한 하이트진로는 소비자 브랜드 경험 기회를 제공하고자 축제기간 행사장 곳곳에 소맥자격증 발급 이벤트, 켈리네컷 스티커 사진 찍기, 그리고 타투 스티커존 등 다양한 브랜드 홍보부스를 운영한다.

축제는 첫째날 개막식에 화려한 드론 쇼로 축제의 서막을 연다. 둘째날은 하이트진로 켈리 데이로 운영되어 K-POP 댄스공연, DJ 클럽파티, 불꽃놀이 등으로 관람객들의 눈을 즐겁게 해줄 예정이다.

사진제공=하이트진로
사진제공=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오성택 상무는 “매년 성장을 거듭하며 지역을 대표하는 축제로 자리매김한 전주가맥축제와 함께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하며, 국내 최대 종합주류회사로서 지역 상생에 기여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며 “많은 방문객분들이 축제를 찾아와 오늘 만든 켈리 맥주와 다양한 볼거리를 즐기며 한 여름 밤의 무더위를 이겨 내셨으면 좋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하이트진로는 지난 12일 광주광역시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진행된 '2023 비어 페스트 광주'의 메인 후원사로 참여하고 켈리를 선보인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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