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정수기 사업 호조에 비렉스 신사업 시장 안착
올해 혁신 제품군 지속 출시 및 비렉스 역량 집중 예고

코웨이, 작년 매출액 4조 원 육박... 내수·수출 고른 성장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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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제공=코웨이 / 국내 정수기 시장에서 압도적인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는 코웨이.
사진제공=코웨이 / 국내 정수기 시장에서 압도적인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는 코웨이.

[더페어] 노만영 기자=코웨이가 2023년 4분기 및 연간 경영실적을 발표했다.

코웨이의 2023년 연간 매출액은 전년 대비 2.9% 증가한 3조9천665억 원, 영업이익은 8% 증가한 7천313억 원으로 집계됐다.

정수기 등 주력 제품군의 판매 호조에 더해 매트리스 및 안마의자 브랜드 비렉스(BEREX)의 성장으로 국내 환경가전사업 부문 매출이 전년 대비 4.2% 성장한 2조3천735억 원을 기록했다.

코웨이 비렉스 스마트 매트리스 제품 이미지 / 사진제공=코웨이
코웨이 비렉스 스마트 매트리스 제품 이미지 / 사진제공=코웨이

해외사업 역시 미국과 태국 시장을 중심으로 성장하고 있다. 지난해 미국법인 매출액은 2천53억 원으로 2.8% 증가했으며, 태국 법인은 1천11억 원의 매출을 올리며 전년 대비 27.6%의 가파른 성장세를 보였다. 이를 바탕으로 지난해 코웨이의 해외법인 매출액은 전년 대비 2.1% 성장한 1조 4천307억 원을 달성했다. 

4분기 경영실적의 경우, 매출액 1조44억 원, 영업익 1천662억 원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2.5%와 1.5%의 성장을 기록했다.

코웨이 로고 이미지 / 사진제공=코웨이
코웨이 로고 이미지 / 사진제공=코웨이

서장원 코웨이 대표이사는 "당사는 지난해 어려운 대내외 환경 속에서도 제품 R&D, IT, 마케팅에 대한 적극적인 투자와 함께 비렉스 브랜드의 성장을 발판 삼아 안정적인 경영실적을 기록했다"라며 "올해는 '혁신으로 성장하는 New 코웨이'의 완성을 위해 트렌드를 선도하는 혁신 제품군을 지속 출시하고, 신성장동력인 비렉스에 역량을 더욱 집중해 글로벌 코웨이로서의 지위를 공고히 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코웨이는 최근 투매트리스 타입의 신제품 '비렉스(BEREX) 볼륨 프레임'을 출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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