찰깨크림빵 2종 냉장디저트류 매출 1, 2위 등극
전용 제조 공장 신규 확보, 1년여 개발 과정 거쳐 출시

GS25, 찰깨크림빵 2종 출시 9일만에 누적 판매량 20만 개 돌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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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제공=GS25 / GS25 찰깨크림빵 2종
사진제공=GS25 / GS25 찰깨크림빵 2종

[더페어] 노만영 기자=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디저트 전문점 '치키차카초코'와 손잡고 지난달 23일 선보인 ‘찰깨크림빵’ 2종이 출시 직후 냉장 디저트류 매출 1, 2위에 등극했다고 3일 밝혔다. 

△찰깨크림빵솔티밀크 △찰깨크림빵커스터드 2종은 각각 10만2천 개, 10만 개씩 팔리며 출시 9일만에(2일 기준) 누적 판매량 20만 개를 넘어섰으며, 우리동네GS 앱의 상품 검색량 순위에서도 단숨에 1위 자리를 꿰찼다.

‘찰깨크림빵’ 2종은 GS25가 ‘치키차카초코’의 주력 상품인 ‘크림찰깨빵’을 편의점 특성에 맞춰 재해석해 선보인 디저트 메뉴이다. 찰깨빵 특유의 쫄깃한 식감은 극대화 하면서 빵과 크림의 고소하면서도 달콤한 풍미까지 조화롭게 잘 살려낸 점이 특징으로 꼽힌다.

이른바 ‘쫄깃한 디저트’로 유명세를 타며 품절 대란급 인기를 누린 GS25의 ‘크림까눌레’, ‘창억떡빵’의 흥행에 발맞춰 쫄깃한 식감이 특징인 찰깨빵을 주제로 한 디저트 개발이 추진됐다

GS25는 ‘치키차카초코’의 제빵 노하우를 적용한 제조 공장을 새롭게 확보해 전용 찰깨빵 양산 체제를 구축하고, 수 많은 시제품 테스트 과정을 거치는 등 1년여의 개발 노력을 기울여 ‘찰깨크림빵’ 2종을 최종 완성했다. GS25 전용 풍미로 개발된 ‘찰깨크림빵솔티밀크’와 치키차카초코’의 기존 인기 메뉴를 재해석한 ‘찰깨크림빵커스터드’ 2종이 첫 라인업으로 출시됐다.

‘치키차카초코’의 귀여운 당나귀 캐릭터이 전면에 배치, 돋보이는 색감으로 패키지를 구성하는 등 주 고객층인 1030의 취향을 고려한 시각적 차별화에도 특히 중점을 뒀다.

지난달 개최된 ‘GS25 상품 트렌드 전시회'에서 선공개된  ‘찰깨크림빵’은 시식 호평을 받으며 전국 GS25 가맹 경영주들 사이에서도 인기가 높았다는게 GS25의 설명이다.

이를 반영하듯 ‘찰깨크림빵’ 2종의 초도 발주량은 일반 신상품 디저트 상품의 평균 발주량 대비 무려 5배 규모로 집중됐으며 최근까지도 2.5배 이상의 높은 발주량이 지속 이어지고 있다.

GS25는 기대를 훌쩍 뛰어넘는 ‘찰깨크림빵’ 2종의 인기에 힘입어 ‘찰깨크림빵’을 GS페이로 구매 시 1+1 혜택을 제공하는 특별 행사도 이달 말까지 진행한다.

GS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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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가현 GS25 디저트 MD는 “까눌레, 창억떡빵에 이은 찰깨크림빵까지 쫄깃한 식감 등 새로운 가치를 부여한 디저트 메뉴들이 빅히트를 기록하며 편의점 디저트의 흥행 공식으로 떠오르고 있다"며 “공급 물량을 넘어서는 찰깨크림빵의 폭발적인 판매량에 맞춰 관련 모든 생산 라인을 풀 가동하며 물량 확보에 주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GS25는 최근 '반값택배' 출시 5주년을 맞아 대고객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3월 한 달간 GS POSTBOX 홈페이지 및 앱을 통해 반값택배 접수 후 축하 댓글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전자기기 및 반값택배 300원 할인쿠폰을 주는 ‘냅다 반택 덕질 매주 당첨’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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