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중순부터 공개된 흑백 요리사 상품 9종과 디저트 4종, 11월 판매량 100만 개 초과
12월 16일부터 18일까지 예약 판매되는 에드워드 리와 이모카세의 협업 상품은 경연에서 등장한 음식
판매량 기준 인기 상품은 ‘만찢남 마파두부덮밥’, ‘장호준 소고기우동’, ‘철가방 만두’ 등
“흑백 요리사 인기로 냉장 간편식 매출 전년 대비 36% 증가, 콘텐츠 경험 상품으로 이어갈 것”

GS25, 흑백요리사 협업 상품 예약 판매 시작…소비자 참여 요리 경연도 진행 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S25 흑백요리사 협업 상품 시리즈 / 사진=GS리테일
GS25 흑백요리사 협업 상품 시리즈 / 사진=GS리테일

[더페어] 박소은 기자 = GS25는 오늘 16일부터 18일까지 모바일 앱 ‘우리동네GS’에서 ‘이균 참외미나리주’와 ‘이모카세 즉석구이김’의 예약 판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GS25는 지난 10월 중순부터 ▲만찢남 조광효 ▲철가방 요리사 임태훈 ▲일식끝판왕 장호준 셰프와 협업하여 9종의 상품을 순차적으로 공개했다.

흑백 요리사 상품은 본격 판매가 시작된 11월 한 달간 50만 개 이상 판매됐으며, 흑백 요리사 IP를 활용한 디저트 4종의 판매량을 합치면 100만 개를 넘는다. 이 시리즈의 인기는 유통 시장에서 계속 이어지고 있다.

이번 예약 판매로 선보이는 ‘이균 참외미나리주’와 ‘이모카세 즉석구이김’은 경연에서 호평을 받은 음식을 바탕으로 만들어져 소비자들의 기대가 크다. 

‘이균 참외미나리주’는 경연에서 이균 셰프가 선보인 막걸리로, 100% 국산 쌀에 달콤한 참외와 향긋한 미나리를 넣어 빚었다. 

‘이모카세 즉석구이김’은 레스토랑 미션에서 유튜버들에게 큰 인기를 끌었던 ‘캐비아보다 맛있는 김’을 콘셉트로 한 제품이다. 50년 전통의 김 제조 회사인 ㈜광천김에서 생산하며, 흑백 요리사에서 선보인 레시피를 그대로 재현했다. 

오는 18일에는 ‘이모카세 1호 들기름 비빔밥’이 정식 출시된다. 이 메뉴는 이모카세 코스 요리 중 하나인 ‘오미산적’을 바탕으로 간장 불고기와 다양한 반찬들을 비빔밥으로 재구성한 것이다.

현재까지 공개된 흑백 요리사 상품 중 11월 판매량 기준으로 ‘만찢남 마파두부덮밥’, ‘만찢남 해물누룽지탕’, ‘장호준 소고기 우동’이 각각 1위에서 3위를 차지했으며, 12월에는 ‘장호준 명란감자샐러드’, ‘만찢남 마파두부덮밥’, ‘철가방 만두’가 상위권에 올라 있다. 실제로 블로그와 SNS에서도 이들 상품에 대한 긍정적인 ‘내돈내산’ 후기가 많이 확인된다.

GS리테일 마케팅 부문장은 “흑백 요리사 협업 상품이 인기를 끌며, 11월 한 달간 냉장 간편식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약 36% 증가했다”라며, “넷플릭스 콘텐츠로 경험한 즐거움과 감동을 GS25와 GS더프레시에서 다양한 상품으로 다시 느낄 수 있도록 차별화된 콘텐츠 마케팅을 전개할 것”이라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키워드
#GS리테일 #GS25
저작권자 © 더페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주요기사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