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데이터 활용 부동산 현황 관리 등 각종 서비스 제공
부동산 관련 서류 발급, 주담대 원스톱 서비스 등 확장 예고

신한은행, '시세조회·매매 시뮬레이션 제공' 부동산 자산관리 서비스 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신한은행 / 신한은행이 출시한 부동산 자산관리 서비스
사진제공=신한은행 / 신한은행이 출시한 부동산 자산관리 서비스

[더페어] 노만영 기자=신한은행이 보유 주택 시세 조회, 금융기관별 대출 현황 관리, 매매 시 필요 예산 시뮬레이션 등을 제공하는 '부동산 자산관리'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부동산 자산관리' 서비스는 고객정보와 건축물대장 데이터를 연동시켜 고객이 보유한 부동산 정보를 쉽게 등록 할 수 있게 해주며, 이를 기반으로 다양하고 유용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 서비스는 '신한 SOL뱅크' 자산관리의 부동산 메뉴에서 이용할 수 있다. 등록 가능한 부동산은 아파트, 연립, 빌라 등 시세 조회가 가능한 주택들이다.

'부동산 자산관리' 서비스는 고객 보유 주택의 시세와 함께 예금, 대출 등 정보를 함께 보여줌으로써 자산 현황을 쉽게 파악할 수 있게 해준다. 또한 지역별 LTV를 반영한 대출 가능 한도 금액, 대출 금리 비교 정보도 제공한다.

특히, '매매·전세 시뮬레이션' 기능을 활용하면 주택 가격과 고객이 보유하고 있는 모든 금융기관의 예·적금, 양도소득세와 중개수수료 등을 종합적으로 시뮬레이션 할 수 있고 이를 통해 실질적으로 필요한 대출금액 규모를 파악할 수 있다.

향후 부동산 관련 서류 발급, 주택담보대출 원스톱 프로세스 등 추가 서비스 역시 연결해 '부동산 자산관리' 서비스의 영역을 확장할 계획이다.

사진제공=신한은행
사진제공=신한은행

신한은행 관계자는 "다양한 유형의 부동산 정보와 개인화 서비스를 통해 고객이 혜택을 누릴 수 있는 '부동산 자산관리' 서비스를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니즈를 반영해 다양한 서비스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신한은행은 오는 5월 31일까지 '개인형IRP 얼리버드' 이벤트를 실시하고 개인형 IRP 신규 가입 및 자동이체 등록 고객 등에 커피쿠폰, 백화점 상품권을 지급한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저작권자 © 더페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주요기사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