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방형 냉장고에 투명 '에코커버' 연내 무상 설치 마무리
형광등 200억 개 1시간 켤 수 있는 수준 에너지 절감

GS25, 50억원 투자해 가맹점에 에코커버 설치…'전기료 절감 목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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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제공=GS25 /GS25에서 모델이 에코커버를 바라보고 있다 1
사진제공=GS25 /GS25에서 모델이 에코커버를 바라보고 있다 1

[더페어] 박희만 기자=GS25가 가맹점의 에너지 사용 효율화 및 전기료 절감을 위해 개방형 냉장 진열대에 에코커버를 설치하는 사업에 50억 원을 투자한다고 10일 밝혔다.

에코커버는 상시 4도~8도로 유지되는 냉장 진열대의 냉기가 외부로 유출되는 것을 막는 투명 스크린으로 전국 GS25 가맹점 중 에너지 절감 효과를 달성할 수 있는 매장에 연내에 설치가 마무리될 예정이다.

GS25의 이번 대대적 투자는 △국가적 에너지 절감 사업 참여를 통한 ESG 경영 강화 △전기료 절약을 통한 가맹점 수익 향상 △냉장 진열대 상품의 선도 관리 향상 등을 목적으로 했다.

일부 매장을 대상으로 하루 6시간씩 에코커버 운영 테스트를 진행한 결과, 이를 통해 매장 당 연간 최대 약 2천500KWh(킬로와트시/ 35만 원 수준)의 에너지 절감을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분석됐다.

사진제공=GS25 /GS25에서 모델이 에코커버를 바라보고 있다 2
사진제공=GS25 /GS25에서 모델이 에코커버를 바라보고 있다 2

전국 매장으로 확대할 경우, 약 40GWh(기가와트시/ 53억 원 수준)로 절감 폭이 확대가 될 것으로 예상되며 이는 20W(와트) 형광등 200억 개를 1시간동안 켤 수 있는 전력량과 맞먹는 수준이다.

이번에 도입하는 에코커버는 기존 제품들보다 투명도가 대폭 개선됐고, 말려 올라갈 때도 부드럽게 작동해, 냉장 진열대의 상품을 구매하는 고객의 테스트 전후 매출 변화도 거의 없었으며, 상품의 선도 유지에도 도움을 주는 것으로 분석됐다.

에코커버 설치와 별도로 산업통상자원부에서 진행하는 개방형 냉장고 문달기 사업도 병행 추진해 가맹점의 비용 절감과 국가적 에너지 절약 사업 지원에 선도적으로 참여한다는 계획이다.

GS25
GS25

정재형 GS리테일 편의점사업부장은 "GS25는 에너지 절감을 위한 과감한 투자로 진정한 ESG 경영을 실천하고 경영주의 실질적인 부담을 덜어주는 상생 경영을 선도하고자 한다"고 했다.

한편 GS25는 오는 14일 슈크림빵을  출시하며 브레디크 골든 시리즈 상품들을 순차적으로 늘려 나갈 계획이다. 브레디크 골든 시리즈 상품 출시 및 브레디크 누적 판매 5천만 개 돌파를 기념하여 3월 한 달간 브레디크 전 상품에 대해 GS Pay 결제 시 1+1 행사가 진행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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