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27일 (수)까지 수강생 모집
면허증 발급 조건, 2년제 전문대학 졸업자, 필수과목 이수를 충족 해야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 오는 3월 28일 온라인 종합미용면허증 교육과정 개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라인 종합미용면허증 교육과정 개강/사진제공=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온라인 종합미용면허증 교육과정 개강/사진제공=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더 페어]손호준 기자=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에서 오는 3월 27일 (수)까지 온라인 종합미용면허증 교육과정에 대한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개강일은 바로 다음 날 28일 (목)이다.

종합미용면허증은 모든 미용분야 (피부, 네일, 메이크업, 헤어)에서 일할 수 있는 라이선스로 메이크업 아티스트나 네일아티스트 등 다른 분야에도 진출할 수 있도록 돕는다. 발급 조건은 2년제 전문대학 졸업자, 필수과목 이수를 충족시킬 수 있어야 한다.

고등학교 졸업자의 경우 학점은행제를 통해 동등한 학력을 인정받아 진행할 수 있다. 학점은행제는 고등학교 졸업자라면 누구나 이용가능한 평생교육제도로 학년제가 아닌 학점제로 운영된다. 온라인 수업으로 100% 진행되며 출석도 모바일로 인정하고 있다. 

현재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은 학습자 개개인의 상황에 맞게 플랜을 설계해주는 플래너가 동행하고 있으며, 무료로 교안을 배부해 학습 부담을 덜고 있다. 학점은행제를 이용하는 학습자를 위해 학자금 대출 지원 제도도 추가했다. 

자격증 취득 후 취업처로는 주로 방송국, 영화사, 광고회사, 웨딩샵, 뷰티살롱, 호텔스파, 리조트 스파, 백화점 내 샵, 메이크업 전문샵, 프리랜서 등 매우 다양하게 진출 가능하다. 실습없이 100% 온라인으로 쪽지시험, 중간/기말, 토론 등 다양한 과제들이 출제되고 있다.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로고/사진제공=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로고/사진제공=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 관계자는 “현장 및 국, 내외 뷰티 대회 레퍼런스를 보유하고 있는 전문 교수진들이 대거 참여해 현장 실무에 필요한 이론과 노하우를 담아 수강할 예정이라 전했다. 직장인들도 부담없이 도전할 수 있는 기회다”라고 전했다.

한편, 최종 이수 후엔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뷰티건강디자인학과로 4년제 편입도 가능하다.

SNS 기사보내기
저작권자 © 더페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주요기사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