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페어] 박희만 기자=충주시가 워크온 충주시 공식커뮤니티 '우리 함께 걸어요 동네 한바퀴' 가입자 2만 명 돌파 기념으로 '2024년 충주시 걷기왕 선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지난 2일 밝혔다.
지난 2021년 11월 말 모바일 걷기 앱을 구축, 2년 5개월인 4월말 기준 1만 9천 112명이(전체 충주시민의 9%) 가입할 정도로 충주시민의 걷기 열풍은 뜨겁다.
이에 보건소는 올바른 걷기를 통해 건강한 생활 습관 형성을 돕고 지속적인 걷기 실천을 통한 시민 건강증진 도모를 위해 2만 명 돌파가 예상되는 내달 말까지 '걷기왕 선발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걷기왕 선발 이벤트'는 이벤트 운영 기간(24. 5. 5. ~6. 29.) 중 걷기 실천율과 24년 1월~ 6월까지 걷기 챌린지 참여율을 반영하여 상위 10명을 선발하게 된다.
만약 걷기실천율이 동점인 경우 많은 걸음 수에 따라 우선 선정할 계획이다. 걷기 우수자 10명에게는 7월 초에 충주시장상을 시상할 계획이다.
이 밖에 걷기 활성화를 위해 25개 읍면동 걷기동호회, 걷기 마일리지, 자원봉사센터와 연계한 줍깅, 탄소중립 실천을 위한 매월 워킹데이 운영, 매월 걷기 좋은길 스탬프 챌린지 등도 운영하여 흥미와 재미를 더해 걷기실천을 유도하고 있다.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스마트폰 플레이스토어 또는 앱스토어에서'워크온'앱 내려받기 및 회원가입 후 지역명에서 충주시를 검색해 충주시 공식커뮤니티 '우리 함께 걸어요 동네 한 바퀴'에 가입하면 된다.

보건소 관계자는 "걷기왕 선정을 통해 시민들의 걷기실천사업의 적극적인 동참과 관심을 유도하여 시민들에게 건강에 대한 자긍심과 동기부여가 되기를 기대해 본다"고 말했다.
한편 충주시는 수출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통상아카데미를 열었다. 탄금호국제조정경기장 세미나실에서 열린 이번 아카데미는 지역 수출·제조업체 대표와 임직원 50여 명이 참여했다. 교육은 △e마케팅 트렌드 및 이해 △B2BC 플랫폼 활용 해외바이어 발굴 기법 △글로벌 브랜딩 전략 등으로 이뤄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