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페어] 이용훈 기자=티웨이항공과 CJ제일제당이 함께 유럽 노선에 비비고 파트너십 신규 기내식 메뉴를 선보인다고 13일 밝혔다.
승객에게 더욱 만족스러운 기내식을 제공하기 위해 티웨이항공은 CJ제일제당과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기내식 상품 개발 및 마케팅 분야에서 협력하기로 했다.
지난 3일 서울시 강서구에 위치한 티웨이항공 항공훈련센터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김형이 티웨이항공 경영본부장과 박충일 CJ제일제당 B2B사업본부장을 포함한 양사의 임직원들이 참석했다. 양사는 승객의 만족도 향상을 위한 △기내식 공동 상품 개발과 판매 △공동 마케팅에 협력한다는 계획이다.

양사는 이번 협약에 따라 △소시지&에그 브런치 △소고기 버섯죽 등의 간편식을 포함한 새로운 기내식 메뉴를 선보일 예정이다. 신규 메뉴는 이달 16일 취항하는 인천발 자그레브 노선을 시작으로, 올 하반기 신규 취항하는 유럽 노선에서 제공될 예정이다. 비즈니스 세이버 좌석과 이코노미 좌석 승객 모두에 두 번의 무상 기내식이 제공된다.
티웨이항공은 ‘비건 풀드포크 또띠아’와 ‘라구 미트볼 파스타’ 등 비건 옵션을 포함한 신메뉴 2종을 출시하며 고객의 다양한 선호를 반영한 기내식을 선보인 바 있다. 또한 오는 7월 인천자유무역지역에 기존 물동량의 2.5배를 소화할 수 있는 신규 케이터링센터의 확장 이전을 앞두며 항공 서비스의 품질을 더욱 향상하겠다는 방침이다.

티웨이항공 관계자는 “이번 CJ제일제당과의 업무협약으로 양사의 전문성과 역량을 결합해 양질의 기내식을 제공하는 데 주력할 예정”이라며 “티웨이항공은 CJ제일제당과의 협력을 통해 승객에게 최상의 기내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티웨이항공은 잠정 실적 공시에서 2024년 1분기 별도 기준 매출액 4천230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8% 증가, 영업이익은 753억 원을 기록해 5분기 연속 흑자세를 이어가고 있다. 올해 1분기 실적은 역대 분기 중 최대 매출액을 달성한 것으로 코로나 이후 지속적인 여행 수요 증가는 물론 동계 성수기 기간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