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페어] 노만영 기자=의정부시 청년센터 청년공감터가 오는 20일부터 6월 프로그램 참가 청년(19~39세)을 모집한다.
청년센터는 오일 파스텔 드로잉, 청년 금융, 기초 영어회화, NCS 특강, 청년 취업 상담과 블로그 마케팅, 하루만에 뽀개는 취뽀전략, 와인 클래스, 도자공예 조형·물레 및 청년들의 자립을 위한 가구배치 클래스, 모자이크 테이블 등 16개의 프로그램과 동아리를 운영한다.
특히 퇴근하는 청년들을 겨냥한 ‘움직이는 청년센터’가 회룡역(문예숲 커뮤니티센터)에서 매주 수요일 바이올린 강좌를 운영하며, 용현산업단지(중소기업지원센터)에서는 아로마캔들, 프리저브드 백드롭 등 문화 프로그램을 매달 셋째 주 수요일에 진행하고 있다.
참여를 원하는 청년은 청년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궁금한 사항은 청년센터 담당자(031-828-2435)에게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청년센터는 평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9시까지, 토요일과 일요일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하며 법정 공휴일은 휴관한다.

한편 의정부시는 최근 의정부시 청년공감터에서 제3기 청년협의체 위원 35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년 참여형 정책 제도의 이해와 분야별 정책 제안서 작성 등을 다룬 ‘청년 정책제안 교육’을 실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