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페어] 임세희 기자=지역 맛집과의 협업을 이어가고 있는 이마트24가 이번에는 ‘은마종합상가’의 맛집과 손잡는다.
이마트24는 은마종합상가 내에 위치한 ‘은마왕만두’, ‘사랑의집’, ‘마미치킨’과 협업하여 편슐랭 시리즈 먹거리 상품 7종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들 3곳은 40년 이상의 역사를 자랑하며 오랜 시간 동안 사랑받아온 맛집으로 유명하다. 이들 맛집의 시그니처 메뉴를 바탕으로 편의점에 맞는 상품을 선보이게 됐다.
‘은마왕만두’와 협업한 '만두밥삼각김밥'과 MZ세대를 위해 새롭게 선보인 '핫치킨파이'와 '칠리미트파이'가 인기를 끌고 있다. ‘사랑의집’과의 협업으로 출시된 '순대가득국밥'과 '나마늘위한 족발세트' 또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마미치킨’과의 협업으로 선보인 '치킨집도시락'과 '양념치킨버거'도 인기를 모으고 있다. 식사 메뉴 다양화를 통해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이마트24는 맛집에서 인기 있는 메뉴를 모티브로 삼아 편의점 상품도 개발하고 있다. 해당 상품은 맛집의 레시피를 참고해 제조됐으며, 각 맛집 사장님들이 상품의 맛을 직접 검수했다.
이마트24는 은마종합상가 내 맛집과의 협업을 통해 젊은 고객들의 호기심을 자극하고 상품 구매로 연결시키는 전략을 채택했다.
7월 말까지, 행사카드(신한카드/농협카드)로 협업 상품을 구매하면 3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다만, 만두밥삼각김밥은 할인 적용 대상에서 제외된다.
또한, 편슐랭 1탄~3탄 상품을 구매하면, 이마트24 모바일앱 통합바코드를 스캔하여 스탬프 1개를 적립하면, 10,500원의 수박도시락을 단돈 100원에 구입할 수 있는 쿠폰을 받을 수 있다.
이마트24 MD1총괄팀 김정희 MD는 “유명 맛집의 지역적 한계를 넘어 전국 이마트24에서 간편하게 고객들이 경험하고 즐길 수 있게 지속적인 맛집과의 협업을 이어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마트24는 전국 유명 맛집과 손잡고 ‘편슐랭’ 시리즈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편슐랭 1탄으로 회기동 ‘레알라면’과 협업해 ‘레알라면 컵라면’을 선보였으며, 2탄으로 충남 서천의 김밥맛집 ‘큰길휴게실’과 협업해 ‘햄&잡채반반튀김김밥’과 ‘열무비빔국수’를 선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