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이탈주민의날 지정 계기로 2024 북한이탈주민 정착지원 유공자 표창 제정 
첫 전수식에서 NS홈쇼핑 통일부 장관 표창 받아

NS홈쇼핑, ‘2024 북한이탈주민 정착지원 유공자’ 통일부 장관 표창 수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왼쪽) 통일부 김영호 장관 (오른쪽) NS홈쇼핑 사회공헌위원장 이상근 상무  / 사진=NS홈쇼핑
 (왼쪽) 통일부 김영호 장관 (오른쪽) NS홈쇼핑 사회공헌위원장 이상근 상무  / 사진=NS홈쇼핑

NS홈쇼핑은 ‘2024 북한이탈주민 정착지원 유공자 포상 전수식’에서 통일부 장관 표창을 수여받았다. 

이번 포상 전수식은 북한이탈주민의 날인 7월 14일 제정 이후 처음으로 열린 행사로, 매년 북한이탈주민 정착지원에 기여한 유공자를 표창하기 위해 제정된 상이다.

NS홈쇼핑은 이번 시상식에서 단체로서 유일하게 통일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NS홈쇼핑은 2015년 8월부터 재단법인 통일과나눔 등 북한이탈주민지원재단에 총 2억 8,300만원을 기부하며 탈북민과 탈북청소년의 자립과 정착을 지원해왔다. 

이들은 학업 지원, 취업 및 자립 지원 외에도 전문 직종을 위한 학비와 생활비 지원을 아끼지 않았으며, 예체능 분야로 지원 범위를 넓혀 태권도 특기자와 아이돌 연습생 등 다양한 후원 대상을 포함하고 있다.

NS홈쇼핑 사회공헌위원장 이상근 상무는 “우리의 노력이 사회 곳곳에 따뜻한 온정을 전하게 되어 매우 기쁘고 감사하다”고 전하며, “앞으로도 북한이탈주민들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더욱 힘쓰며,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으로서의 역할을 지속하겠다”고 밝혔다.

사진=NS홈쇼핑
사진=NS홈쇼핑

한편  NS홈쇼핑이 이달 12일부터 9월 10일까지 최대 6만 6천원의 적립금을 받을 수 있는 '릴레이 적립88!' 이벤트를 진행한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키워드
#NS홈쇼핑
저작권자 © 더페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주요기사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