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 상품밥 시장의 인기 견인
다양한 원물 영양밥 출시와 소비자 반응
혁신적인 기술로 차별화된 맛과 편리함 제공

CJ제일제당 ‘햇반 솥반’, 웰니스 트렌드 업고 누적 판매 3천만개 돌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햇반 솥반 3천만돌파 / 사진=CJ제일제당
햇반 솥반 3천만돌파 / 사진=CJ제일제당

[더페어] 임세희 기자 = CJ제일제당은 ‘햇반 솥반’이 웰니스 트렌드를 반영해 누적 판매량 3천만 개를 돌파했다고 18일 밝혔다.

2021년 5월에 출시된 이 제품은 솥밥의 원리를 적용한 ‘솥반 진공가압 기술’을 활용해 곡물, 버섯, 채소, 견과류 등 다양한 영양소를 담은 프리미엄 상품밥이다.

2024년 매출은 전년 대비 27% 증가하며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이는 건강한 식사를 추구하는 소비자들의 요구를 충족시킨 결과로 평가된다. 

‘햇반 솥반’은 현재까지 △버섯영양밥, △뿌리채소영양밥, △소고기우영영양밥, △전복내장영양밥, △곤드레감자영양밥, △꿀약밥, △불고기버섯영양밥, △전복버터영양밥, △흑미영양밥 등 총 9종이 출시됐으며, 특히 ‘꿀약밥’과 ‘전복내장영양밥’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이 제품은 기술적 한계를 극복하고 육류와 해산물을 활용한 상품 개발에 성공했으며, ‘수분함량·열처리 최적화 기술’을 통해 원물의 식감과 밥의 찰기를 잘 살렸다. 

일반적으로 외식에서 프리미엄 메뉴로 여겨지는 솥밥을 전자레인지만으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게 하여 ‘햇반의 집밥화’를 촉진하고 있다.

CJ제일제당은 3천만 개 판매 돌파를 기념하여 특별 기획전을 마련했다. 오는 25일까지 공식몰 CJ더마켓에서 ‘햇반 솥반 세트’를 최대 52%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하며, 1만원 이상 구매 시 추첨을 통해 CJ더마켓 적립금을 증정할 예정이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햇반 솥반은 독창적인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프리미엄 상품밥 시장에서의 인기를 끌고 있으며, 변화하는 소비 트렌드에 맞춰 제품군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키워드
#CJ제일제당
저작권자 © 더페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주요기사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