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페어] 임세희 기자 = 복합문화공간을 지향하는 롯데시네마가 영화 <식사이론> 개봉을 맞아 특별 콜라보 메뉴를 선보인다. 이번 신메뉴는 영화 속 유명 레시피를 실제 매점 메뉴로 재현해 관객들이 맛으로도 영화를 체험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출시되는 메뉴는 ‘숯불치킨 갈비맛 팝콘’, ‘숯불갈비양념 치킨’, ‘동파육 군만두’ 총 3종이다.
대표 간식인 팝콘에 영화 속 ‘전설의 치킨 레시피’를 접목한 ‘숯불치킨 갈비맛 팝콘’은 바삭한 식감에 숯불 향과 달콤한 갈비 양념 치킨 맛을 더해 기존과 다른 신선한 맛을 선사한다. ‘숯불갈비양념 치킨’은 담백하면서도 쫄깃한 식감으로 영화 속 디테일을 살려 관객들이 주인공이 된 듯한 경험을 할 수 있게 한다.
또한 ‘동파육 군만두’는 진한 동파육 맛과 육즙, 아삭한 청경채와 양배추가 어우러져 풍부한 미식을 즐기게 한다.
이번 콜라보 신메뉴는 영화 관람의 즐거움을 한층 높이는 한편, 현실에서 영화 속 맛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체험형 상영으로도 주목받고 있다. ‘숯불치킨 갈비맛 팝콘’과 ‘숯불갈비양념 치킨’은 전국 롯데시네마 매장에서, ‘동파육 군만두’는 일부 매장에서 8월 20일부터 만나볼 수 있다.
더불어 롯데시네마는 8월 20일 월드타워점에서 ‘한끼줍씨네 상영회’를 열어 ‘숯불치킨 갈비맛 팝콘’과 논알콜릭 맥주 ‘클라우드 논알콜릭’, 그리고 ‘식사이론’ 굿즈를 제공한다. 자세한 내용은 롯데시네마 공식 홈페이지와 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롯데컬처웍스 박선미 F&B팀장은 “영화 <식사이론>과의 협업을 통해 극장 방문객들에게 새로운 미식 경험을 선사하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콘텐츠와의 콜라보를 통해 극장 문화의 가치를 높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