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캐나다·멕시코 682개 매장서 10월 6일부터 판매 개시
온라인 흥행 이어 오프라인 진출… K-뷰티 두피케어 글로벌 위상 강화

LG생활건강 닥터그루트, 북미 코스트코 전 매장 동시 입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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닥터그루트 / 사진=LG생활건강
닥터그루트 / 사진=LG생활건강

[더페어] 임세희 기자 = LG생활건강 프리미엄 두피·탈모 케어 브랜드 ‘닥터그루트’가 북미 온라인 시장에서의 돌풍을 발판으로 미국, 캐나다, 멕시코 전역의 코스트코 오프라인 매장에 본격 진출한다.

국내 샴푸 브랜드가 까다로운 심사를 거쳐 북미 코스트코 오프라인 전 매장에 입점하는 것은 이례적인 성과로, K-뷰티 두피케어의 세계적 경쟁력을 입증했다는 평가다.

이번 입점으로 닥터그루트는 오는 10월 6일부터 북미 코스트코 682개 매장에서 판매를 시작한다. 이는 2023년 11월 북미 온라인 시장에 첫 진출한 이후 약 2년 만에 거둔 성과다.

이번에 선보이는 제품은 현지 주력 라인인 ‘스칼프 리바이탈라이징 솔루션’의 ‘헤어 티크닝 샴푸’로, 올해 3월 미국 코스트코 온라인몰에서 출시 직후 큰 인기를 끌었다. 같은 라인의 ‘미라클 인 샤워 트리트먼트’ 역시 높은 판매량을 기록하며 소비자들로부터 호응을 얻었다.

온라인에서의 성공 배경에는 틱톡 해시태그 챌린지, 인플루언서 리뷰 영상 등 적극적인 디지털 마케팅이 있었다. 특히 아마존과 틱톡에서의 입소문은 판매 확대에 기여하며, 올해 1~7월 북미 매출이 전년 대비 790% 이상 증가하는 기록을 세우기도 했다.

LG생활건강 관계자는 “닥터그루트는 우수한 제품력과 진정성 있는 마케팅으로 북미 소비자와의 신뢰를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며 “향후 두피케어 기술력과 K-뷰티의 혁신성을 전 세계에 알리며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닥터그루트는 2017년 두피 전문 브랜드로 탄생한 이후 과학적 연구 기반의 제품으로 탈모 증상 완화에 도움을 주며 국내 탈모 증상 케어 샴푸 시장 점유율 1위를 지켜오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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