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금 청구 5단계 시각화·지급내역 그래프화로 이용 편의성 강화

신한라이프, 보험금 청구 여정 전 과정 고객 친화적 개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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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라이프, 고객 경험 중심의 보험금 업무 편의성 개선 / 사진=신한라이프
신한라이프, 고객 경험 중심의 보험금 업무 편의성 개선 / 사진=신한라이프

[더페어] 정도영 기자 = 신한라이프(대표이사 사장 이영종)가 고객 경험 중심의 디지털 서비스를 확대하기 위해 보험금 청구 과정을 보다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신한SOL라이프’ 앱을 전면 개선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개편은 보험 가입부터 청구, 지급까지 이어지는 고객 여정을 고객 시각에서 분석하고, 특히 관심이 높은 보험금 청구 단계를 쉽고 명확하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기존 3단계(접수-심사-완료)로만 나뉘던 청구 절차를 △접수 △보완 △심사(현장심사) △심사완료 △처리완료의 5단계로 세분화하고, 이를 시각화한 UI를 통해 실시간 진행 상황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고객 안내 알림을 이해하기 쉬운 문장으로 개선하고, 보완 서류 제출 등 필요한 추가 조치를 바로 처리할 수 있는 기능을 알림톡에 연계해 업무 효율성을 높였다. 아울러 ‘보험금 지급내역 통합조회’ 기능에는 최근 5년간 보장 내역을 연간 기준 그래프와 급부별 지급 금액으로 제공해, 고객이 자신의 보장 현황을 직관적으로 비교·파악할 수 있도록 했다.

신한라이프 관계자는 “보험금 청구는 고객이 보험 서비스를 체감하는 핵심 접점인 만큼, 경험 전반을 고객 중심으로 세밀하게 개선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여정별 서비스 수준을 지속적으로 고도화해 한층 편리하고 만족도 높은 디지털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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