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기반 취업전략·NCS 자기소개서 첨삭 등 실무 중심 프로그램 호응 

광주시교육청, 직업계고 대상 공공기관 취업 역량 강화 교육 실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시교육청이 11월 7일 취업지원센터에서 진행한 NCS기반 공공기관 직무능력제고 교육에서 참여 학생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 사진=광주시교육청
광주시교육청이 11월 7일 취업지원센터에서 진행한 NCS기반 공공기관 직무능력제고 교육에서 참여 학생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 사진=광주시교육청

[더페어] 오주진 기자 = 광주시교육청(교육감 이정선)은 지난 10월 28일부터 11월 7일까지 직업계고 학생들의 공공기관 취업 역량을 높이기 위한 ‘2025년 하반기 NCS 기반 공공기관 맞춤형 직무능력제고 교육’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광주시교육청 취업지원센터에서 공업계열과 농상가사계열 2학년 학생 102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공업계열은 10월 28~31일, 농상가사계열은 11월 4~7일 일정으로 나뉘어 맞춤형 교육이 이뤄졌다.

교육 과정에는 ▲공공기관 취업 선배 특강 ▲AI를 활용한 취업전략 수립 ▲NCS 기반 자기소개서 첨삭 및 필기전형 실습 ▲PT·토론면접 대비 실전훈련 등 실제 채용 절차를 반영한 실무 중심 프로그램이 포함돼 학생들의 높은 만족도를 얻었다.

광주여자상업고등학교 2학년 강희지 학생은 “공공기관 취업이라는 목표를 구체화할 수 있었고, 실제 입사한 선배들의 조언이 큰 도움이 됐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정선 교육감은 “이번 교육을 통해 직업계고 학생들이 공공기관 취업의 꿈을 현실로 이룰 수 있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현장 수요를 반영한 실질적 취업 교육으로 학생들의 진로 역량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저작권자 © 더페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주요기사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