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횟수 및 구매금액 기준 우수고객 7인 선정
2024년 NEW 멤버십 제도 론칭 예정

하나투어, 30주년 기념 우수고객 '골드바' 증정 고객중심경영 실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미선 대표(왼쪽)가 하나투어 본사에서 우수고객에게 선물 전달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사진제공=하나투어
송미선 대표(왼쪽)가 하나투어 본사에서 우수고객에게 선물 전달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사진제공=하나투어

[더페어] 박지현 기자=하나투어가 창립 30주년을 맞이하여 우수고객을 선정하고 직접 감사를 전했다고 8일 밝혔다.

하나투어는 자사 회원 고객 중 최근 5년간 여행횟수와 구매금액을 집계해 우수고객 7명을 선정했다. 우수고객에게는 감사의 의미를 담아 본사 및 각 대리점에서 골드바와 고급 샴페인을 전달했다. 

하나투어를 이용한 한 우수고객은 2023년에만 10회에 걸쳐 매달 하나팩 2.0 상품으로 여행을 떠나기도 했다. 이 고객은 하나팩 2.0 상품의 일정구성에 높은 만족도를 표했으며, 다음 달 남프랑스 일주 여행도 예정하고 있다. 또한 앞으로도 하나팩 2.0으로 여행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또 다른 우수고객은 항상 여행의 설렘을 간직하고자 여행을 떠날 때는 다음 여행을 미리 계획한다고 전했다. 

하나팩 2.0은 단체 쇼핑 없는 여행 일정과 가이드 및 기사 경비를 포함해 추가 비용 부담이 없도록 하고, 일정은 여유롭게, 선택관광은 합리적인 가격으로 인하한 상품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하나투어는 이외에도 고객 만족을 위해 꾸준히 노력하고 있다. 고객 중심 서비스와 혜택을 강조하는 하나투어는 멤버십 등급을 체계화하고 차별화된 서비스를 설계하여 하나투어만의 최적화된 새로운 멤버십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사진제공=하나투어
사진제공=하나투어

앞으로 하나투어는 새로운 멤버십 제도를 2024년 상반기에 론칭할 예정이다.

이밖에도 하나투어는 자사 고객만족도 지표(HCSI)를 활용해 고객의 의견을 적극 수용하고, 분석해 상품과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에 고객중심경영의 공로를 인정받아 KCSI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 여행사 부문 12년 연속 1위, CCM(소비자중심경영) 6회 연속 인증 및 국무총리 표창, 국가고객만족도(NCSI) 여행산업 부분 6년 연속 1위를 달성한 바 있다. 

하나투어 관계자는 "창립 30주년을 맞이해 하나투어를 선택한 고객들에게 보답하고자 우수고객을 선정하고, 감사의 의미로 선물을 준비했다"라며 "앞으로도 하나투어는 고객이 가장 중심이 되는 고객중심경영을 꾸준히 이어가기 위해 고민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하나투어가 지난 6일 30대들이 선호하는 이색 여행지와 일정, 동행으로 구성된 '30대 전용' 패키지여행 상품을 선보였다. 테니스, 축구, 위스키, 트레킹 등 하나투어가 선보인 전문가 동반 테마여행은 출시와 동시에 완판 행진을 기록하며 연일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이에 버킷리스트, 자아실현 등 재미와 경험을 중시하는 30대 고객을 패키지로 적극 유입하기 위해 '30대 전용' 상품을 준비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저작권자 © 더페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주요기사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