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툰·카드뉴스 활용 자사 ESG 활동 소개…ESG 콘텐츠 부문 대상 수상
틱톡·유튜브 기반 이용자 소통…IT/게임 부문 대상 수상

넷마블, '2023 대한민국 소통 어워드' ESG 콘텐츠 대상 2관왕 수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왼쪽부터) 용혜인 국회의원, 임현섭 넷마블 뉴미디어 팀장, 박영락 한국인터넷소통협회장이 지난 22일 한국언론진흥재단 프레스센터에서 진행된 대한민국소통어워즈 시상식에서 기념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 사진제공=넷마블
(왼쪽부터) 용혜인 국회의원, 임현섭 넷마블 뉴미디어 팀장, 박영락 한국인터넷소통협회장이 지난 22일 한국언론진흥재단 프레스센터에서 진행된 대한민국소통어워즈 시상식에서 기념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 사진제공=넷마블

[더페어] 박지현 기자=넷마블이 한국인터넷소통협회가 발표한 '2023 제16회 대한민국소통어워즈'에서 '대한민국소통대상' ESG 콘텐츠 부문 대상과 ‘대한민국소셜미디어대상’ IT/게임 부문 대상을 지난 22일 수상했다.

'소통어워즈'는 각계 전문가 300여 명이 인터넷과 소셜미디어, 모바일 등 디지털 소통도구를 활용한 기업의 소비자 소통 성과를 평가해 '대한민국소통대상', '대한민국소셜미디어대상' 등을 시상하는 행사다.

넷마블은 웹툰, 카드뉴스, 영상, 숏폼 등 다양한 콘텐츠를 바탕으로 자사의 ESG 경영활동을 알기 쉽게 소개한 점을 인정받아 '대한민국소통대상' ESG 콘텐츠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공식 유튜브 채널인 '넷마블 TV'를 통해 선보인 △ㅋㅋ와 함께하는 지타워 상생투어 △넷마블과 함께하는 지구의 날 등 지역사회와의 동반성장을 위한 활동을 보여주는 콘텐츠가 높은 평가를 받았다.

'소셜미디어대상'에서 기업 평균 81.12점을 상회하는 89.4점을 받으며, 'IT/게임'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틱톡, 디스코드, 유튜브 등의 뉴미디어 채널을 기반으로 이용자들과 활발한 소통을 이어간 점을 인정받았다.

대한민국소통어워즈 ESG 콘텐츠 부문 대상 등 2관왕 쾌거 / 사진제공=넷마블
대한민국소통어워즈 ESG 콘텐츠 부문 대상 등 2관왕 쾌거 / 사진제공=넷마블

임현섭 뉴미디어 팀장은 "넷마블은 자사의 ESG 경영에 대한 이해관계자와의 커뮤니케이션을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다"며, "이를 위해 유튜브, 틱톡, 인스타그램 등 다양한 뉴미디어 플랫폼을 활용해 넷마블만의 차별화된 ESG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넷마블은 지난 24일 야구게임 '마구마구2023 모바일'에 '유망주 시스템'을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유망주 시스템'은 보유 중인 팀에 선수를 자유롭게 영입할 수 있는 콘텐츠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저작권자 © 더페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주요기사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