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영수 미술관 가치보존 방안·청소년 힐링센터 활용 등 논의
스포츠타운·체육센터·어린이극장 건립 등 문화도시 조성 노력

의정부시, 제1차 문화‧교육정책 전략회의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의정부시 / 제1차 문화 교육정책 전략회의 개최
사진제공=의정부시 / 제1차 문화 교육정책 전략회의 개최

[더페어] 노만영 기자=의정부시가 시민들의 삶의 질을 높이는 문화‧교육도시를 조성하고자 '제1차 문화‧교육정책 전략회의'를 열었다.

지난 19일 시장실에서 열린 회의에는 김동근 시장을 비롯해 부시장, 문화학습국장, 문화예술과장 등 20여 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부서 간 소통‧협업을 통해 시민들이 향유할 수 있는 문화‧학습 환경 조성을 위한 전략을 논의했다.

주요 주제로 ▲백영수 미술관 가치보존 방안 ▲신규 문화공간 조성 및 활용 ▲청소년 힐링센터 활용 방안 ▲녹양 레저스포츠타운 조성 및 민락 국민체육센터 개관 ▲의정부디자인도서관 및 어린이 전용극장 건립 등을 다뤘다.

시는 정기적으로 문화‧교육정책 전략회의를 열고 문화‧학습 환경 조성을 위한 정책을 시행할 방침이다.

의정부시 로고 이미지 / 사진=더페어 DB
의정부시 로고 이미지 / 사진=더페어 DB

김동근 시장은 "문화와 교육의 가치야말로 도시의 지속 가능한 성장 동력이며, 시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자산"이라며,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문화도시 조성을 위해서는 업무추진 부서 간의 적극적 협업 및 의사소통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한편 의정부시는 지난 18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2024년 제1회 '의정부시 시니어위원회'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시니어위원회 위원, 관계 공무원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노인관련 주요사업 보고 ▲정책 제안 사업 검토 및 선정 ▲시니어위원회 활성화 방안 등을 다뤘다.

특히 위원들이 직접 제안한 사업에 대해 관련부서 검토결과를 비롯해 여러 의견을 나누고 현실에 직접 적용할 수 있는 방향을 제시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저작권자 © 더페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주요기사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