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시 6년 9개월간 초당 9.4캔 판매... 발포주 시장 1위
2월부터 기준판매비율 도입으로 출고가 4.5% 인하

하이트진로, 필라이트 누적판매 20억 캔 돌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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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제공=하이트진로 / 누적판매 20억 캔을 돌파한 필라이트
사진제공=하이트진로 / 누적판매 20억 캔을 돌파한 필라이트

[더페어] 노만영 기자=국내 최초의 발포주 필라이트가 압도적 1위 자리를 굳건히 하며, 국내 발포주 시장을 리딩하고 있다.

하이트진로는 필라이트가 누적판매 20억 캔을 돌파했다고 25일 밝혔다. 필라이트는 2017년 4월 25일 처음 출시된 후 만 6년 9개월만에 20억 캔 판매를 돌파했다. 이는 초당 9.4캔 판매된 꼴이다.

출시 7개월만에 1억 캔 판매를 기록한 필라이트는 12개월만에 2억 캔, 22개월만에 5억 캔, 41개월만에 10억 캔을 돌파, 가속화를 이어가며 국내 주류시장에 완벽히 자리잡았다. 현재 필라이트의 판매 속도는 출시 초 대비 1.78배 빨라지는 등 성장세를 지속하고 있다.

그 결과 필라이트는 치열한 가정 주류시장에서 7년 연속 발포주 점유율 1위를 이어가고 있다. '만원에 12캔’의 가성비와 국내산 보리만을 100% 사용하는 등 뛰어난 제품력을 구현하며 국내 발포주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하이트진로는 필라이트의 다양한 한정판 제품들을 선보이며 가정 주류시장의 트렌드를 이끌고 있다. 필라이트와 필라이트 후레쉬에 이어 2019년 '필라이트 바이젠', 2020년 '필라이트 라들러 레몬', 2021년 '필라이트 라들러 자몽', 2022년 '필라이트 체리', 2023년 '필라이트 퓨린컷', '필라이트 로우 칼로리'를 출시하며 포트폴리오를 확대했다.

사진제공=하이트진로 / 필라이트의 차별화된 상품들
사진제공=하이트진로 / 필라이트의 차별화된 상품들

모든 한정판 제품이 3개월 이내 전량 출고되며, 특히 최근 선보인 필라이트 퓨린컷 등은 소비자들의 재출시 요청이 끊이지 않고 있다.

앞으로도 하이트진로는 소비자의 니즈와 트렌드 변화에 주목하여 다양한 제품군을 선보이는 등 선제적인 마케팅 활동을 통해 필라이트를 가정 주류시장을 이끄는 브랜드로 공고히 하겠다는 전략이다.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오성택 상무는 "발포주 1위 브랜드로서 독보적인 입지를 이어가며, 다양한 소비자 접점 활동으로 가정 주류시장을 이끌어갈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채로운 맛의 제품과 기능성 제품들을 선보일 예정"이라 밝혔다.

하이트진로는 정부의 기준판매비율 도입에 따라 필라이트 제품의 출고가를 2월 1일부로 인하한다. 대상 제품은 필라이트와 필라이트 후레쉬이며 인하율은 4.5%이다. 발포주 브랜드로서 검증된 필라이트의 제품력에 더욱 합리적인 가격까지 갖추며 가성비를 높일 예정이다.

한편 하이트진로는 설 명절에 소중한 사람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달할 수 있도록 지난 23일부터 증류식 소주 '일품진로'(알코올 도수 25도), '일품진로 오크43'(43도)에 술잔을 더한 선물세트를 판매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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