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나무숯 정제 과정 늘리고 대나무 서체 적용
최근 소비 트렌드 반영해 16도로 도수조절

하이트진로, '참이슬 후레쉬' 리뉴얼... 14일부터 출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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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제공=하이트진로 / 리뉴얼된 하이트진로 참이슬 후레쉬
사진제공=하이트진로 / 리뉴얼된 하이트진로 참이슬 후레쉬

[더페어] 노만영 기자=하이트진로가 오는 14일부터 참이슬 후레쉬의 신규 리뉴얼 제품을 출고한다.

소비자 트렌드를 반영해 새롭게 출시되는 참이슬 후레쉬는 본연의 깨끗하고 깔끔한 맛을 강조하기 위해 제조 공법과 도수 변화로 음용감을 개선했으며, 간결한 서체의 패키지 디자인을 적용했다.

참이슬 후레쉬는 이번 리뉴얼을 통해 특허 받은 대나무 활성숯을 활용한 정제과정을 4번에서 5번으로 늘리며, 잡미와 불순물을 한번 더 제거해 최고의 제품으로 재탄생하게 됐다. 또한, 저도화 트렌드로 소비자의 도수 선호도가 하향된 점을 주목해, 지속적인 소비자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다각적인 테스트와 분석을 진행해 16도로 최적의 주질을 완성했다.

패키지 디자인도 일부 변경하며 깔끔하고 세련된 이미지를 살렸다. 특히, 대나무를 형상화한 서체로 변경하고 '대나무 5번 정제'를 전면에 배치해, 대나무 활성숯 활용 메시지를 직관적으로 시각화했다. 참이슬을 상징하는 이슬방울은 기존보다 진한 파란색으로 변경해 주목도를 높였다.

참이슬은 1998년 출시 이후 현재까지 약 390억 병(360ml 기준)이 판매 됐다. 이는 1초당 약 15병이 팔린 셈으로 병을 눕히면 지구(4만6천500㎞)를 200바퀴 돌 수 있는 길이의 양이다. 이런 인기 비결은 지금까지 16차례 리뉴얼하는 등 변화하는 환경에 앞서 발빠르게 대응하고 지속적으로 진화해온 것이 주효하다는 분석이다.

사진제공=하이트진로
사진제공=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오성택 상무는 "하이트진로만의 100년 주류 제조 노하우를 바탕으로 다각적인 테스트를 통해 시대적 요구에 부합하는 제품을 완성했다"며 "참이슬이 선도 브랜드로서 국내 소주 시장 발전 및 소주 세계화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참이슬 오리지널과 진로는 소주 본연의 맛을 원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도수를 그대로 유지하며 시장에 차별화된 특성으로 지속적으로 공략할 예정이다.

한편 올해 창립 100주년을 맞는 하이트진로는 지난 6일 일본산 프리미엄 위스키 '후지산로쿠 시그니처 블렌드'의 출시 소식을 알렸다.

'후지산로쿠 시그니처 블렌드'는 1973년 기린그룹이 설립한 후지 고텐바 증류소의 대표 프리미엄 위스키로 배, 파인애플, 오렌지 등을 연상시키는 과실향과 구운과자, 흑설탕과 같은 달콤하고 고소한 풍미가 복합적으로 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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