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절증후군 해소 위해 보복여행 증가
패키지 11배, 10명 중 6명은 동남아 휴양지 찾아
18일까지 ‘패션위크’통해 수영복·아쿠아슈즈·캐리어 판매

위메프, 명절 직후 보복여행 증가 "휴양지 패션 관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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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메프 여행 관련 아이템 소비 패턴 / 자료제공=위메프
위메프 여행 관련 아이템 소비 패턴 / 자료제공=위메프

[더페어] 이용훈 기자=위메프가 연휴기간 고객 쇼핑 트렌드를 살펴본 결과 명절 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보복여행 현상이 두드러진 가운데 해외 패키지 여행 거래액은 11배 상승했고, 수영복 등 역시즌 패션 수요도 함께 늘었다고 14일 밝혔다.

먼저 위메프에서 연휴가 끝난 13일부터 26일까지 해외로 출발하는 패키지 여행 거래액은 전년 동기대비 11배 증가했다. 여행객의 10명 중 6명은 동남아를 찾았는데 필리핀이 1위, 베트남이 2위를 차지하며 근거리 휴양지가 인기를 끌었다.

덕분에 여름 역시즌 패션 상품 거래액도 크게 증가했다. 최근 열흘간(2.1~10) △수영복 판매는 전년 대비 50% 늘었고 걸쳐 입기 편리한 △로브, △반팔 셔츠도 각각 50%, 422% 증가했다. 햇빛이 강한 동남아 날씨를 대비해 △양산(72%)과 비치햇(163%)도 잘 팔렸다.

이 같은 수요에 맞춰 위메프는 14일 ‘슈퍼투데이특가’에서 빈펄 남호이안 VS 다낭 메리어트 3박 5일 상품을 특가에 판매한다. 추가 에어텔 상품인 ▲세부 제이파크 3박 5일 ▲나트랑 독채 3박 5일 ▲괌 PIC카드 3박 5일을 슈퍼트래블로 공개한다.

또 오는 18일까지 ‘패션위크’를 개최하고 해외여행을 위한 패션상품부터 잡화까지 최대 15% 할인 쿠폰과 함께 전한다. 주요 상품으로 ▲유아 래쉬가드 상하의+수영모세트 ▲월드컵 아쿠아슈즈 ▲아메리칸투어리스트 캐리어 2종 등이다.

사진제공=위메프
사진제공=위메프

위메프 관계자는 “연휴 이후 명절증후군에서 벗어나기 위한 보복 소비, 힐링여행 관련 상품을 찾는 고객들이 크게 늘었다”며 ”위메프도 수요를 반영해 합리적 가격의 여행 프로모션과 다채로운 행사로 고객들의 일상 회복을 돕겠다“고 말했다.

한편 위메프는 지난 7일 모바일 쿠폰 전문기업 엠트웰브와 ‘국내 E쿠폰·상품권 비즈니스 활성화 및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사는 급증하는 모바일 쿠폰 수요에 대응해 △카테고리별 E쿠폰 및 상품권 라인업 확대 △지속 가능한 연계 프로모션 실시 △동반성장하는 업계 생태계 구축 등에 뜻을 모았다. 또, 향후 티몬을 비롯해 큐텐, 위메프, 인터파크쇼핑 등 관계사들과도 협력하며 시너지 강화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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