범농협 사고 근절 위한 22개 주요 추진과제 선정
"국민 모두에게 신뢰받는 청렴농협 구현 할 것"

농협, '2024 범농협 사고 근절 협의회'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농협 /
사진제공=농협 / 20일 서울 중구 농협중앙회 본관에서 '범농협 사고 근절 협의회'를 개최하고 기념촬영하는 모습

[더페어] 박희만 기자=농협이 서울 중구 농협중앙회 본관에서 '범농협 사고 근절 협의회'를 개최하고 2024년 사고 예방 대책을 논의했다고 22일 밝혔다.

'범농협 사고 근절 협의회'는 농협중앙회 부회장이 위원장으로 주관해 감사업무 및 내부통제 담당부서장 11명이 위원으로 참여하여 사고 근절 계획 수립, 윤리경영 정보공유 등을 통해 범농협 사고예방을 위한 컨트롤타워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이날 회의에는 ▲법인별 사고 근절 계획 발표 ▲청렴윤리경영 캠페인 운영계획 발표 ▲기타 사고관련 정보공유 순으로 진행됐으며 내부통제 강화, 전산감사시스템 보완 등 사고예방 시스템을 고도화하고 사고 취약부문 특별점검 강화, 임직원 준법의식 개선 교육 실시 등을 통해 사고예방활동을 지속추진하기로 했다.

NH농협 로고 이미지 / 사진제공=농협
NH농협 로고 이미지 / 사진제공=농협

이재식 농협중앙회 부회장은 "농협 내에 확고한 윤리경영 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며, "전 임직원이 범농협 사고 근절 대책을 철저히 이행해 농업인과 국민 모두에게 신뢰받는 청렴농협을 구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농협은 다음달 15일까지 전국 582개소 농협 농기계센터에서 주요 농기계를 대상으로 엔진오일 무상교환 및 안전점검을 실시한다.

이번 점검은 농협이 최근 3년간 지역농협을 통해 농업인에게 공금한 트랙터·콤바인·이양기를 대상으로 실시하며, 농업인은 지역 농협 농기계센터에 신청해 필요한 서비스를 지원받을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저작권자 © 더페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주요기사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