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페어] 손호준 기자=1:1단체카톡 발송(고객 맞춤형 CRM)솔루션을 제공하는 나인박스와 금융서비스 전문기업 FP파트너즈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발표했다.
이번 협약은 양사 간의 협력을 통해 보다 혁신적인 고객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FP파트너즈를 보험 관리에 특화된 기업으로 전환시키겠다는 목표 아래 진행되었다.
본 협약에 따라, FP파트너즈는 나인박스가 개발한 카카오톡 기반의 1:1단체카톡발송 서비스 나인톡을 CRM(고객 관계 관리) 시스템에 적극 도입할 예정이다. 이는 FP파트너즈가 운영하는 보험영업 관련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와 나인박스의 고객 데이터베이스가 통합되어, 두 기업이 상호 보완적인 관계를 형성하며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한다.
양사는 이번 협력을 통해 고객 관리에 있어 모범적인 사례를 공유하고, 이를 바탕으로 보험 설계사들의 교육 및 전문성 강화에 집중할 계획이다. 구체적으로는 전국적으로 진행되는 대면 교육, 온라인을 통한 줌 화상 세미나, 그리고 신규 설계사들을 대상으로 한 교육 프로그램이 포함된다.

뿐만 아니라, 양사는 효율적인 정보 공유와 긴밀한 협업을 위해 실무진 간의 협의 체계를 갖추고, 서로 지원할 수 있는 범위 내에서 적극적으로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양사가 각자의 분야에서 더욱 전문화되고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