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오산시 아파트 단지 대상 화장품 유리병 수거함 설치
수거된 유리병은 공정을 거쳐 화장품 용기로 재사용

아모레퍼시픽, '지구의날' 맞아 화장품 유리병 회수 사업 본격 시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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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제공=아모레퍼시픽 / 아모레퍼시픽이 설치한 화장품 유리병 수거함 사진
사진제공=아모레퍼시픽 / 아모레퍼시픽이 설치한 화장품 유리병 수거함 사진

[더페어] 박희만 기자=아모레퍼시픽이 한국순환자원유통지원센터와 함께 22일 지구의 날을 맞아 화장품 유리병 회수를 위한 시범사업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지난 2월 15일 체결한 '화장품 유리병 회수·재활용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의 일환으로 경기도 오산시 아파트 단지 두 군데와 충남 천안시 아파트 단지 세 군데가 시범사업에 참여했다. 

시범사업에 참여한 아파트 단지에는 화장품 유리병 수거함이 설치되었으며, 분리배출된 화장품 유리병은 오산물류센터에서 1차 선별을 거쳐 한국순환자원유통지원센터 유리병 재활용 회원사로 반입 후 선별과 파쇄 등의 공정을 거치게 된다.

이후 아모레퍼시픽그룹 1차 용기 협력사인 베르상스퍼시픽의 재활용 원료에 포함되어 다시 화장품 용기가 된다. 베르상스퍼시픽은 지난 3월 유럽 유리용기 협회(FEVE, The European container class federation) 기준에 따라 화장품 용기 10% 재활용 유리 원료 사용에 대한 제3자 검증을 완료한 협력사다.

아모레퍼시픽 로고 이미지 / 사진제공=아모레퍼시픽
아모레퍼시픽 로고 이미지 / 사진제공=아모레퍼시픽

아모레퍼시픽그룹은 이번 아파트 시범사업을 통해 수거된 유리병을 주요 브랜드인 설화수, 라네즈, 헤라, 한율 등의 일부 제품에 최대 20%까지 적용해 재활용 유리 원료를 사용한 제품을 생산할 계획이다.

한편 아모레퍼시픽 오설록은 서성환 선대회장의 차 문화를 향한 집념과 도전 정신을 되새기는 '잘 가꾸고 다듬은 근원 아름다운 집념, 장원'(A DREAM, A FOUNDATION, A PROCESS, JANGWON) 전시를 제주 티뮤지엄에서 오는 12월까지 진행한다.

티뮤지엄 내 전시존과 비치된 아키이빙북에는 지난 1979년부터 한국 차 문화를 재창조하고 녹차의 대중화를 위해 노력한 장원의 사진과 어록 등을 담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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