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페어] 노만영 기자=국내 증권사 최대 규모인 구독자 180만 명을 보유한 삼성증권 유튜브채널 'Samsung POP'이 법인 고객 회사를 방문해 일일사원 체험을 하는 콘텐츠를 공개했다.
5월 27일 기준 3개 회사 총 5편이 공개됐는데, 쇼츠를 포함한 조회수가 160만 회를 넘어섰다.
'잡인플루언서의 직업 체험'이라는 제목의 이번 콘텐츠는 잡인플루언서가 삼성증권의 우수/가망 법인에 가서 직업 체험을 통해 해당 회사와 산업의 특성을 배워가는 예능형 콘텐츠로 회사에 갓 입사한 MZ 신입사원 컨셉으로 좌충우돌 코믹한 상황을 만들어 시청자에게 유쾌함을 전달한다.
시리즈의 첫번째 주인공은 혈당측정기 전문 제조기업 '아이센스'로, 잡인플루언서가 직접 혈당측정기를 체험하고 아이센스 취업 준비 관련 가상 인터뷰까지 진행했다.
다음으로 2편의 주인공은 치과 의료기기 업체 '덴티스'로, 잡인플루언서가 CNC 가공 공정과 검수 공정 그리고 덴티스 의료기기를 체험하는 과정을 그렸다.
3편에서는 1인 피자 프랜차이즈 업체 '고피자'가 등장해 회사 내 다양한 부서와 푸드테크 연구소를 소개하고 마지막에는 잡인플루언서가 피자를 직접 만들어 시식까지 하는 과정을 영상으로 전달했다.

잡인플루언서의 직업 소개 콘텐츠는 160만회 이상의 조회수 기록에 더해 "아이센스, 혈당체크할 때 참고할게요", "나중에 임플란트는 덴티스로 하겠다", "오늘 저녁은 고피자 확정" 등의 구독자들의 재치 넘치는 댓글로 유쾌함이 더해지고 있다.
또한 이번 콘텐츠에 출연했던 법인의 CEO 및 CFO도 삼성증권 유튜브 채널을 통해 회사를 알릴 수 있게 돼 매우 기쁘다며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삼성증권 유튜브 채널은 '잡인플루언서의 직업 체험' 외에도 로드 퀴즈쇼 '삼성증권이 쏜다', 세금 및 부동산 관련 전문콘텐츠 '부가같이세' 등 다양한 콘텐츠로 3억 뷰에 가까운 조회수를 기록 중이다.
특히, 최근에 공개한 유튜브 콘텐츠 'ETF 찍먹 시즌3'는 작년에 삼성증권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돼 큰 인기를 끌었던 ETF찍먹 시리즈의 3번째 시리즈로, 실제 국내 주요 운용사들의 ETF 전문가를 초청해 다양한 질문을 던지고 그 답을 투자자들에게 제공한다.
또한, 삼성증권은 실제 현업의 애널리스트를 복제해 만든 '버추얼애널리스트'를 국내 최초로 개발해 한 발 빠른 투자정보를 전달 중이다. 이 버추얼애널리스트는 리서치 하이라이트 방송에 출연해 진행자로 맹활약 중이다. 이 기술을 통해 텍스트 입력만으로 애널리스트 방송이 가능해져 삼성증권의 시의적절한 투자정보 전달 역량이 배가됐다.

삼성증권 방일남 미디어전략팀장은 '당사의 유튜브 채널 경쟁력 및 영상 제작 기술을 활용해, 삼성증권과 거래하는 우수/가망 법인을 소개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당사와 우수 법인 고객이 함께 윈윈할 수 있는 서비스와 콘텐츠를 발굴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삼성증권의 회사지원 개인연금 적립금은 최근 1조 원을 돌파했다. 회사지원 개인연금은 근로자 복지제도의 일환으로 회사가 근로자의 개인연금(연금저축)계좌로 월, 분기 또는 연마다 정기적으로 일정 금액을 지원해주는 복리후생 제도로 최근 도입이 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