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페어] 안해연 기자=본격적인 무더위가 시작되며, 실내외 운동뿐 아니라 일상에서도 액티브웨어를 즐겨 입는 트렌드가 확산하며 애슬레저룩의 매출이 크게 성장하고 있다.
이랜드글로벌이 전개하는 애슬레저 라이프웨어 브랜드 신디(CINDY)가 올해 5월까지 전체 매출이 전년 대비 40% 성장했으며, 냉감 소재인 ‘아이스 편애조거’ 5월 매출은 2배 성장했다고 밝혔다.
신디는 고객 수요를 적극 반영하여 올해 3월 ‘아이스 편애조거’를 라이트 신소재로 더욱 업그레이드했다. 소재는 신축성이 뛰어난 자체 개발 냉감 원단을 사용했으며, 흡습성을 강화하고 자외선 차단 기능을 갖춰 여름 시즌에 최적화한 제품을 출시했다.
신디는 요가, 등산, 골프, 테니스 등의 실내외 운동부터 일상에서 여름철 쾌적하게 착용이 가능한 ‘아이스텐션’, ‘라이트텐션,’ ‘냉감 와플’ 등의 냉감 소재를 활용한 기능성 애슬레저 라인을 매년 업그레이드해 출시하고 있다.
또한 최근에는 친환경 소재의 ‘에코 소로나’ 제품도 큰 인기다. 에코 소로나는 옥수수에서 추출한 전분을 발효 후 소로나 원료로 전환해 만든 친환경 리사이클 원단으로, 땀 흡수력과 정전기 방지의 기능이 뛰어나다. 착용 시 부드러운 터치감이 좋아 일상에서 착용하기 편안하다.
신디는 최근 소비자들이 지향하는 ‘가치 소비’ 트렌드에 맞춰 에코 소로나 소재를 다양한 제품에 적극 활용하며 친환경적 요소를 반영한 애슬레저룩 제품군을 더욱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이랜드글로벌 관계자는 “이른 더위에도 야외 활동을 즐기는 소비자가 늘며 일상복과 운동복 경계를 넘나드는 애슬레저룩 인기는 더욱 커질 전망"이라며 “올해 더욱 업그레이드된 신소재의 개발과 앞으로의 신규 카테고리 확장으로 포트폴리오를 다각화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편 이랜드파크의 국내 및 해외 호텔과 리조트는 8월 말까지 아이들이 선호하는 키즈 프랜들리 콘텐츠를 앞세워 맞춤형 '키캉스(키즈+호캉스)' 서비스를 제공하는 테마 패키지를 선보인다.
‘키캉스’ 테마 패키지는 국내 켄싱턴호텔 평창과 켄싱턴리조트 7곳(가평, 설악비치, 경주, 지리산하동, 서귀포, 설악밸리, 남원) 그리고 해외 켄싱턴호텔 사이판과 PIC 사이판 2곳에서 이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