찾아가는 치킨릴레이, 7월 자립지원관에 치킨 기부

지난해 1년간 1000마리 나눠... "기부 지속할 것"

[더페어 프리즘] 치킨업계 강자 BBQ, 기부경영도 최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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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이 최근 초복을 맞아 ‘찾아가는 치킨릴레이’를 통해 경기도 성남에 위치한 ‘성남시청소년자립지원관’에 방문해 시설 청소년 50명에게 황금올리브 치킨과 양념치킨을 전달했다고 16일 밝혔다. 사진=BBQ

[더페어 정우재 기자] BBQ가 찾아가는 치킨릴레이를 통해 기부 활동을 벌이며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에 앞장서고 있다. 

◇ 찾아가는 치킨릴레이,  청소년자립지원관 치킨 50인분 기부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이 최근 초복을 맞아 ‘찾아가는 치킨릴레이’를 통해 경기도 성남에 위치한 ‘성남시청소년자립지원관’에 방문해 시설 청소년 50명에게 황금올리브 치킨과 양념치킨을 전달했다고 16일 밝혔다.

찾아가는 치킨릴레이는 신청자에게 사연을 받아 BBQ가 직접 찾아가는 치킨을 기부하는 사회공헌 활동이다. 매장이 지역 내 복지시설에 직접 조리한 치킨을 기부하는 '패밀리와 함께하는 치킨릴레이'의 지역적 한계를 개선해 접근성이 낮은 지역까지 확대한 사회공헌 활동이다.

이번에 방문한 성남시청소년자립지원관은 보호소 퇴소 이후에도 가정 및 학교, 사회 복귀에 불안정한 초∙중∙고 청소년들에게 안정적인 주거 환경을 제공하고 자립을 통한 사회정착을 지원하는 기관이다.

이번 활동은 성남시청소년자립지원관에서 재직 중인 사회복지사의 사연을 받아 진행됐다. 신청자는 "복날을 맞아 아이들에게 즐겁고 특별한 추억을 만들어주고 싶어 건강에도 좋고 아이들이 가장 좋아하는 치킨인 BBQ에 사연을 신청했다"고 말했다.

BBQ 관계자는 "미래세대의 주역인 청소년들이 건강한 초복을 보낼 수 있도록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사회 곳곳에서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도울 수 있는 활동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제너시스BBQ 그룹이 '찾아가는 치킨릴레이'를 통해  2023년1년간 총 1000마리의 치킨을 기부했다. 사진=BBQ

◇  BBQ ‘찾아가는 치킨릴레이’, 1년간 누적 1000마리 기부

제너시스BBQ 그룹이 '찾아가는 치킨릴레이'를 통해  2023년1년간 총 1000마리의 치킨을 기부했다.

찾아가는 치킨릴레이는 기존 치킨대학 및 패밀리 매장 인근에서만 진행하던 치킨 기부를 도서산간 및 배달 접근성이 낮은 지역까지 확대하기 위해 시작된 사회공헌 활동이다.

BBQ는 조리부터 전달까지 소요되는 시간을 줄이기 위해 자체 푸드트럭 'BB-Car(비비카)'를 도입해 봉사 현장에서 직접 조리한 따뜻한 음식을 전달했다.

2023년에는 경기도 성남시에 위치한 미혼모보호시설에 방문해 시설에 거주하는 미혼모들에게 먹고 싶은 치킨을 직접 주문받고 치킨 40인분과 아기용 물티슈 200개도 함께 기부했다.

찾아가는 치킨릴레이는 2022년 7월 충청북도 청주시 옥산면 소재 아동복지시설 혜능보육원 방문으로 첫 활동을 시작했다.

이어 지난해 1년간 홍천, 괴산 등에 위치한 소규모 초등학교 및 수도권, 지방에 위치한 장애인복지시설, 노인복지관 등 사회복지시설까지 총 15곳을 방문해 평소 배달 음식을 접하기 힘들었던 아이들과 이웃들에게 치킨을 전달했다.

BBQ 관계자는 "지난 2000년도부터 이어오고 있는 착한기부와 2017년부터 시작한 치킨릴레이처럼 찾아가는 치킨릴레이도 BBQ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활동으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기부를 이어가겠다"며 "앞으로도 전국 곳곳에 치킨과 함께 따뜻한 행복을 나누며 선한 영향력을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BBQ ESG 백서. 사진=BBQ
BBQ ESG 백서. 사진=BBQ

◇  BBQ, ESG백서 발간…  선한 영향력 확산·건강한 지배구조 선포

또 BBQ는 치킨 프랜차이즈 업계 최초로 ESG경영 활동을 기록한 ‘제너시스BBQ 그룹 사회공헌백서 E.S.G 2022’를 발간했다.

‘제너시스BBQ 그룹 사회공헌백서 E.S.G 2022’는 지난 2022년의 사회공헌 활동을 모았다. 2000년 치킨대학 개관 이래부터 23년간 BBQ가 진행해온 다양한 사회공헌활동과 ESG 경영 성과를 총망라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

치킨 프랜차이즈에서 ESG 백서를 발간한 건 이번이 처음이다. 활동사진과 이미지 중심의 잡지형태로 구성해 치킨의 주 소비층인 MZ세대를 타겟으로 가독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백서는 ESG 경영 선언문을 통해 더 나은 환경을 만들고 상생과 동반성장을 통한 선한 영향력을 확산하며 패밀리와 함께하는 투명경영을 통한 건강한 지배구조를 만들겠다고 선포했다.

BBQ 관계자는 “이번 백서는 그동안 BBQ의 패밀리와 임직원 및 고객이 함께 이뤄온 성과를 모아 엮은 것”이라며, “앞으로도 매년 백서를 발간해 선한 영향력을 전하고, 제너시스BBQ 그룹의 사회적 책임을 다해 나눔의 가치를 확산시키기 위해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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