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페어] 임세희 기자 = 우리은행(은행장 조병규)은 청약예금 및 청약부금을 보유한 고객을 대상으로 ‘청약 예·부금, 환승하고 5만원 받자’ 이벤트를 12월 말까지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기존 청약예금 또는 청약부금을 보유한 고객이 주택청약종합저축으로 전환할 경우 신세계 상품권 5만원을 제공하는 혜택을 포함하고 있다.
참여 방법은 가까운 우리은행 지점을 방문해 주택청약종합저축으로 전환한 후, 영업점 직원에게 이벤트 응모 등록을 요청하면 된다.
자세한 이벤트 내용은 가까운 우리은행 영업점이나 우리WON뱅킹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전에는 청약예금 및 청약부금을 보유한 고객이 민영주택에만 청약할 수 있었지만, 최근 종합저축으로의 전환이 허용되면서 민영 및 공공주택을 포함한 모든 주택 유형에 청약이 가능해졌다. 또한, 주택청약종합저축을 통해 금리 및 소득공제 혜택도 받을 수 있다.
단, 종합저축으로 전환할 때는 유의사항을 반드시 확인해 본인의 청약 계획에 차질이 없도록 관리해야 한다. 희망 주택의 입주자 모집공고일 전일까지 전환을 완료해야 해당 주택에 청약이 가능하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청약예·부금 보유 고객님들께 더 나은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이번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주택도시기금 간사은행으로서 국민의 자산 형성과 주거 안정을 위해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