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페어] 박소은 기자 = 롯데온이 중소상공인의 온라인 판로 지원을 위해 오는 28일까지 ‘동행축제 2024’를 진행한다.
이번 축제는 중소벤처기업부와 한국중소벤처기업유통원이 공동으로 주최하며, 중소상공인과의 동반 성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
롯데온은 다년간 판촉 경험을 바탕으로 중소상공인에게 실질적인 지원을 제공할 예정이다. 행사 기간 동안 최대 5천원 또는 1만원 할인 가능한 20% 쿠폰을 각 3장씩 제공해 지역 소상공인 상품 판매를 촉진할 계획이다.
이번 행사에서는 조미 없이도 김의 참맛을 즐길 수 있는 ‘청해우 두 번 구운 곱창김(8매 22Gx16봉)’, 실내 악취를 제거해주는 ‘1+1 욕실의 왕 4종 탈취제’를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또한, 타올, 우산, 탈모샴푸, 생리대 등 다양한 생활/리빙 제품과 중소기업의 인기 상품이 소개되어 판로 확대를 지원한다.
특히, 상품 이미지에 ‘내일온(ON)다’ 문구가 포함된 제품은 롯데온 익일 배송 서비스로 주문 다음날에 받을 수 있는 혜택이 제공된다.
롯데온 임태민 식품팀장은 “상품 경쟁력이 뛰어난 소상공인을 위해 동행축제에 참여하게 됐다”며, “우수한 지역 특산물과 인기 상품을 엄선하여 고객들에게 높은 만족도를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롯데온은 2021년부터 공공기관 및 지자체와 협력하여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판로 확대를 위한 지속적인 지원을 해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