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페어] 정도영 기자 = KB증권(대표이사 이홍구, 김성현)은 투자 다변화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금융 환경에 대응해, 고객의 펀드 투자 접근성을 높이고자 오는 8월 29일까지 ‘펀드 온라인 거래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비대면 계좌 또는 은행연계 계좌(위탁 및 중개형 ISA)를 보유한 국내 거주 개인을 대상으로 하며, 총 세 가지 혜택이 마련돼 있다.
우선, 첫 번째 혜택으로는 선착순 2만 명에게 1천 원, 5천 원, 1만 원 중 무작위로 추첨된 펀드 매수 지원 쿠폰이 1인당 1매 제공된다. 해당 쿠폰은 펀드 100만 원 이상 매수 시 사용할 수 있다.
두 번째로는, 펀드 순매수 금액에 따라 신세계 상품권이 차등 제공된다. 구체적으로는 ▲100만 원 이상 5천 원 ▲500만 원 이상 2만 원 ▲1,000만 원 이상 3만 원 ▲2,000만 원 이상 5만 원 ▲5,000만 원 이상은 10만 원이 지급된다. 특히 중개형 ISA 계좌에서 발생한 순매수는 두 배로 인정되어 더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중개형 ISA는 KB증권의 모바일 앱 ‘KB M-able(마블)’을 통해 손쉽게 개설 가능하다.
세 번째는 청년층(만 19~39세)을 위한 특별 혜택이다. 해당 연령대 고객은 위 기본 혜택 외에, 매수 금액에 따라 올리브영 상품권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순매수 ▲20만 원 이상은 2천 원 ▲50만 원 이상은 5천 원 ▲100만 원 이상은 1만 원의 상품권이 증정된다. 더불어 총 800만 원 규모의 경품 이벤트도 함께 진행돼, iPhone 16(1명), AirPods Max(2명), Apple Watch(3명), 스타벅스 커피 쿠폰(500명) 등의 경품이 추첨을 통해 제공된다.
이벤트 참여는 필수이며, ‘KB M-able’을 통해 간편하게 신청 가능하다. 이벤트 참여 고객은 오는 9월 30일까지 펀드 순매수 금액을 유지해야 하며, ETF·MMF·초단기채펀드·외화결제펀드는 순매수 실적으로 인정되지 않는다.
KB증권 손희재 디지털사업그룹장은 “펀드 투자에 대한 관심이 커지는 시점에서, 다양한 고객층의 투자 접근성과 실질적 혜택을 동시에 높일 수 있는 이벤트를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의 디지털 금융 서비스를 강화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금융투자상품은 시장 변동성에 따라 원금 손실이 발생할 수 있으며, 투자 전 상품 설명서 및 약관 등을 충분히 확인해야 한다. 이벤트 관련 상세 내용은 KB증권 홈페이지나 고객센터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