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페어] 임세희 기자 = 이랜드월드(대표 조동주)가 운영하는 패션 편집숍 폴더(FOLDER)가 아디다스 스페지알 ‘매트 실버’를 단독 선보인다고 12일 밝혔다.
아디다스 스페지알은 1979년 실내 스포츠화로 시작해 스트리트와 캐주얼을 넘나드는 클래식 아이템으로 자리 잡았다. 세련된 디자인과 뛰어난 착화감 덕분에 MZ세대를 중심으로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다.
이번에 단독 발매되는 ‘매트 실버’는 은은한 메탈 톤의 갑피와 갈색 아웃솔이 조화를 이뤄 도회적이면서도 감각적인 스타일링을 완성한다. 폴더는 지난달 출시한 ‘크림 화이트’와 이번 신제품을 함께 해석한 ‘Day & Night(낮과 밤)’ 화보 캠페인도 공개했다. 낮의 미니멀한 무드와 밤의 차가운 세련미를 대비시켜 하나의 라인이 가진 양면적 매력을 부각시켰다.
신제품 발매를 기념해 폴더 홍대점에서는 특별 이벤트도 마련된다. 9월 12일부터 제품 구매 고객에게는 선착순으로 한정판 아디다스 레디백이 증정되며, 14일까지는 AI 포토박스를 활용한 체험 행사도 진행된다.
폴더 관계자는 “폴더는 단순히 상품을 유통하는 것이 아니라 브랜드의 헤리티지를 새롭게 해석해 소비자들에게 경험을 제공하는 플랫폼”이라며 “스페지알 ‘매트 실버’와 ‘크림 화이트’ 같은 단독 상품을 통해 개성을 표현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아디다스 스페지알 ‘매트 실버’는 폴더스타일닷컴 온라인몰과 전국 폴더 오프라인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