빙그레, ‘ANUGA 2025’서 유럽 시장 공략 가속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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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NUGA 2025 홍보 부스 조감도 / 사진=빙그레
ANUGA 2025 홍보 부스 조감도 / 사진=빙그레

[더페어] 임세희 기자 = 빙그레가 유럽 시장 확대를 위해 세계 최대 식품박람회 ‘ANUGA 2025(독일 퀼른식품박람회)’에 참가한다고 29일 밝혔다.

빙그레는 오는 10월 4일부터 8일까지 독일 퀼른에서 열리는 이번 박람회에서 홍보 부스를 운영하며, ‘식물성 메로나’와 ‘식물성 붕어싸만코’를 글로벌 바이어와 관람객에게 선보인다. 특히 이번 박람회를 통해 ‘붕어싸만코’가 유럽 무대에 처음 소개된다.

‘ANUGA’는 파리 ‘SIAL’, 일본 ‘FOODEX’와 함께 세계 3대 식품박람회로 꼽히며, 올해는 118개국 8,000여 개 기업이 참가해 역대 최대 규모로 열린다. 한국은 주빈국으로 선정됐으며, 빙그레는 K-푸드 선도기업관에서 참가한다.

빙그레는 2023년부터 독일, 영국, 프랑스, 네덜란드 등 유럽 주요 국가에 ‘식물성 메로나’를 수출해왔다. 현재 알버트 하인(네덜란드), 탕 프레르(프랑스), 고 아시아(독일), 어메이징 오리엔탈(네덜란드), 오세요(영국) 등 현지 유통망에 입점했으며, 지난해 유럽 매출은 전년 대비 약 4배 성장했다. 올해는 독일 네토(Netto), 폴란드 까르푸(Carrefour) 등으로 판로를 확대했다.

빙그레는 이번 ‘ANUGA 2025’ 참여를 계기로 유럽 내 새로운 수출 판로를 발굴하고, 현지 취향에 맞춘 다양한 맛의 신제품 출시 및 입점 채널 확장을 추진할 계획이다.

빙그레 관계자는 “세계 최대 식품박람회 참가를 통해 K-아이스크림의 경쟁력을 알리고, 유럽 시장 내 입지를 더욱 강화하는 계기로 삼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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