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하고 행복한 삶 위한 ‘저속노화 습관’ 강연…11월 25일 채동선음악당서 열려

보성군, ‘저속노화 전도사’ 정희원 박사 초청 자치포럼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속노화 전도사 정희원 박사, 보성군에서 건강의 해법을 말하다_제379회 보성자치포럼 포스터 / 사진=보성군
저속노화 전도사 정희원 박사, 보성군에서 건강의 해법을 말하다_제379회 보성자치포럼 포스터 / 사진=보성군

[더페어] 오주진 기자 = 보성군(군수 김철우)은 오는 11월 25일 오후 2시, 벌교읍 채동선음악당에서 서울아산병원 노년내과 전문의 정희원 박사를 초청해 ‘제379회 보성자치포럼’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포럼의 주제는 ‘저속노화, 건강하고 행복하게 살기 위한 기본 지식들’로, 정 박사는 과학적 근거를 기반으로 한 실천 가능한 건강관리법을 소개할 예정이다.

특히, 빠르게 변화하는 사회 속에서 넘쳐나는 건강 정보 중 올바른 지식은 무엇인지, 일상 속에서 쉽게 실천할 수 있는 ‘저속노화 습관’은 어떤 것인지에 대해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강연이 진행된다.

정희원 박사는 서울대학교 의학석사, KAIST 이학박사 출신으로 서울아산병원 노년내과에서 근무했으며, 현재 서울시 건강총괄관으로 활동하고 있다. 또한 유튜브 ‘정희원의 저속노화’ 채널을 운영하며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 MBC <라디오스타> 등 방송을 통해 대중과 활발히 소통하고 있다.

보성군 관계자는 “고령화가 빠르게 진행되는 시대에 군민이 스스로 건강을 지키는 방법을 배우는 뜻깊은 시간이 될 것”이라며 “많은 군민들의 참여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키워드
#보성군
저작권자 © 더페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주요기사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