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페어] 정도영 기자 = 대신증권이 미국 인공지능(AI) 분야를 중심으로 한 투자 전략을 소개하는 온라인 세미나를 개최한다.
대신증권은 오는 27일 오후 4시 유튜브 채널 ‘대신TV’를 통해 ‘AI 기업 중심 미국주식 투자전략’ 세미나를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강의에는 서영재 대신증권 연구원이 참여해 미국 주요 AI 기업들의 실적 흐름과 기업별 AI 투자 트렌드를 분석하고, AI 확산으로 변화하고 있는 미국 산업 구조를 짚어볼 예정이다. 이와 함께 핵심 기술과 주요 기업의 경쟁력을 평가하고, 중장기적인 시장 전망도 제시한다.
최근 불거진 AI 버블(거품) 논쟁에 대한 객관적 해석도 제공된다. 대신증권은 투자자가 참고할 수 있는 합리적인 투자 포트폴리오 구성 방향도 함께 제안한다.
박환기 대신증권 영업지원센터장은 “미국 AI 산업은 글로벌 시장 변화를 이끄는 중심축”이라며 “빠르게 변화하는 산업 특성상 신뢰할 수 있는 분석이 중요하다. 이번 세미나가 투자 판단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세미나는 대신증권 HTS·MTS(사이보스·크레온)와 홈페이지에서 사전 신청할 수 있으며, 신청자에게는 휴대전화 문자(SMS) 또는 카카오톡 알림톡을 통해 자료가 제공된다. 자세한 내용은 대신증권 영업지원센터에서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