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달간 같은 환율 적용하는 고정환율제도 시행
최근 환율 변동성 높아 경제적인 면세 쇼핑 가능

제주항공, 고정환율제 활용한 합리적 면세 쇼핑 방법 소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항공 항공기 이미지 /사진제공=제주항공
제주항공 항공기 이미지 /사진제공=제주항공

[더페어] 이용훈 기자=제주항공이 고정환율 제도를 활용해 면세품 사전 예약, 기내 면세점 판매 서비스 등 고객들의 합리적 면세품 쇼핑 방법을 소개했다.

제주항공이 운영하는 기내 면세점은 한 달동안 같은 환율을 적용하는 고정환율 제도를 시행하고 있어 환율 변동성이 높은 시기에 보다 경제적인 면세 쇼핑이 가능하다.

제주항공 기내 면세점 월별 적용 환율 및 월 평균 환율 추이 / 자료제공=제주항공
제주항공 기내 면세점 월별 적용 환율 및 월 평균 환율 추이 / 자료제공=제주항공

9월 현재 제주항공의 기내 면세점 적용 환율은 미화 1달러 기준 1,280원으로 지난 1일 종가기준 환율인 1,321원보다 41원 저렴하다.

또 기내면세 사전 예약 서비스를 활용하면 여행을 마치고 돌아오는 항공기 내에서 면세품을 수령할 수 있어 여행지에서의 짐도 줄일 수 있고, 면세품 수령에 필요한 시간도 절약할 수 있다는 게 제주항공 측 설명이다.

기내면세 사전예약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승객은 제주항공 홈페이지를 통해 주문 예약을 하거나 여행지로 향하는 항공기 내에서 사전 예약 주문서를 작성한 후 승무원에게 전달하면 된다.

제주항공 로고 이미지 / 사진제공=제주항공
제주항공 로고 이미지 / 사진제공=제주항공

제주항공 관계자는 "기내 면세점 외에도 환전, 숙박 등 차별화된 여행 혜택을 제공하는 JJ멤버스 파트너스와 같은 서비스를 활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며, "앞으로도 고객들께 합리적이고 편안한 여행 경험을 제공하고자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저작권자 © 더페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주요기사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