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이노베이션 협업·파트너쉽 확장
사업영역 연계할 수 있는 신기술 개발 지원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호반건설, 스타트업 육성 위한 업무협약 체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호반건설 / 사진 왼쪽에서 호반건설 문갑 경영부문 대표(왼쪽에서 네번째)와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 오득창 센터장(왼쪽에서 여섯번째)가 업무 협약체결 후 단체사진을 찍는 모습
사진제공=호반건설 / 사진 왼쪽에서 호반건설 문갑 경영부문 대표(왼쪽에서 네번째)와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 오득창 센터장(왼쪽에서 여섯번째)가 업무 협약체결 후 단체사진을 찍는 모습

[더페어] 박희만 기자=호반건설이 우수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육성하기 위해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와 손잡는다.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와 호반건설이 우수 스타트업을 육성하고 오픈이노베이션 공동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지난 7일 서초구 호반파크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호반건설 문갑 경영부문 대표·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 오득창 센터장 등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으로 양측은 오픈이노베이션 협업체계를 구축하는 데 뜻을 모았다. 주요 내용은 △창업기업 발굴 및 성장을 위한 육성 △지역 스타트업 생태계 활성화 △오픈이노베이션 기반 협업체계 조성 △창업기업의 글로벌 진출에 필요한 상호 간 보유자원 연계 △공동사업 발굴·추진·운영 등이다.

호반건설은 지난 2020년 오픈이노베이션팀을 신설하고 건설 신기술·친환경 자재·프롭테크·정보통신기술 (ICT)·모빌리티·인공지능(AI) 등 다양한 신기술과 솔루션을 발굴하고 있다.

특히 호반그룹의 사업 영역과 연계할 수 있는 신기술 발굴을 위해 매년 호반혁신기술공모전을 개최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공모전 수상기업인 자율주행로봇 업체 '모빈'과 로봇 스타트업 '베어로보틱스'와 협업해 호반그룹의 리솜리조트에 자율주 행 로봇과 서빙 로봇을 도입하는 성과를 거둔 바 있다.

호반그룹 로고 이미지 / 사진=더페어 DB
호반그룹 로고 이미지 / 사진=더페어 DB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 오득창 센터장은 "이번 협약은 세종특별자치시의 창업 지원 역량 강화와 지역 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호반건설과의 협력을 통해 창업 기업의 기술 개발 및 사업화를 지원하고,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호반건설 문갑 경영부문 대표는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의 창업기업 지원 역량과 호반의 기술력을 결합해 스타트업 생태계 활성화에 협력하겠다"며 "앞으로도 호반은 다양한 공동사업을 발굴, 추진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호반건설은 설을 앞두고 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하며 이웃사랑에 앞장섰다. 지난달 31일 서울 서초구 까리따스 사랑의 식당을 찾아 떡국 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경영진과 임직원이 모금한 성금을 전달했다.

SNS 기사보내기
저작권자 © 더페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주요기사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