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가 결과 바탕으로 친절교육 실시·모범기사 표창
불친절 기사 패널티 부여해 친절문화 확산 방침

충주시, 대중교통 기사 친절도 평가 실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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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제공=충주시 / 시민평가단이 버스에 탑승해 평가하는 모습
사진제공=충주시 / 시민평가단이 버스에 탑승해 평가하는 모습

[더페어] 박희만 기자=충주시가 대중교통 친절도 향상을 위해 시민평가단을 통한 시내버스 기사 친절도를 평가했다고 3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생활공감정책단과 공무원은 시내순환노선(777, 888노선) 등 6개 노선에 탑승하여 승차, 하차, 운행 시 단계별로 버스기사 친절도를 평가했다.

시는 향후 평가 결과를 바탕으로 버스회사 주관 친절교육을 실시하여 모범기사에게는 표창을 하고, 불친절 기사는 페널티를 부여하여 친절 문화를 확산시킨다는 방침이다.

지난달 24일 충주 시내 중·고등학생들이 탑승하는 통학버스에 교통정책과 직원이 탑승하여 평가한 친절도 결과를 운수회사에 통보하여 자체 친절 교육을 지난 2일 실시했다.

사진제공=충주시청 / 충주시 브랜드슬로건
사진제공=충주시청 / 충주시 브랜드슬로건

강용식 교통정책과장은 "시민에게 친절한 대중교통 서비스 제공을 위해 기사 친절도 평가를 실시했다"며 "지속적인 점검 및 교육을 통해 고품질의 대중교통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충주시는 워크온 충주시 공식커뮤니티 '우리 함께 걸어요 동네 한바퀴' 가입자 2만 명 돌파 기념으로 '2024년 충주시 걷기왕 선발 이벤트'를 진행한다.

'걷기왕 선발 이벤트'는 이벤트 운영 기간(24. 5. 5. ~6. 29.) 중 걷기 실천율과 24년 1월~ 6월까지 걷기 챌린지 참여율을 반영하여 상위 10명을 선발하게 된다.

만약 걷기실천율이 동점인 경우 많은 걸음 수에 따라 우선 선정할 계획이다. 걷기 우수자 10명에게는 7월 초에 충주시장상을 시상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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