품질 신뢰성 향상과 수출 제품 인증 취득 효율성 강화
‘UL 안전 인증 시험소’와 ‘에너지스타 인증 시험소’ 2개 분야 인정

코웨이, 美 제품안전 인증기관 UL 지정 공인시험소 자격 획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웨이, 美 제품안전 인증기관 UL 지정 공인시험소 자격 획득 사진=코웨이
코웨이, 美 제품안전 인증기관 UL 지정 공인시험소 자격 획득 사진=코웨이

[더페어] 임세희 기자=코웨이가 미국의 제품 안전 인증기관인 UL에서 지정을 받아 공인시험소 자격을 획득했다고 8일 밝혔다.

코웨이는 미국 제품안전 인증기관인 UL솔루션스로부터 제품 검증 및 품질 분석 전문성을 인정받아 지정 시험소 자격을 획득했다. UL은 안전 인증 시험소와 에너지스타 인증 시험소 등 2개 분야에서 지정된 시험소로 인정했다. 

지난 5일 진행된 수여식은 서울 구로구에 위치한 코웨이 본사에서 열렸으며, 참석자로는 서장원 코웨이 대표이사와 정륜 UL솔루션스 코리아 대표이사 등이 참석했다. 

UL솔루션스는 미국 표준 개발 및 전기∙전자 제품 시험인증 분야의 선두 주자로서, 미국 국가공인시험소(NRTL) 및 미국 국가표준기구(ANSI)의 국가인증위원회(ANAB) 인증을 받은 전문 기관이다. 

UL 지정 시험소는 미국과 북미 수출 제품에 필수적인 안전규격 시험을 진행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코웨이가 UL솔루션스로부터 공인시험소로 인정받은 분야는 ‘UL 안전 인증 시험소’와 ‘에너지스타 인증 시험소’다. 

이로써 코웨이는 품질관리본부 내 환경안전인증센터를 통해 자체 제품 시험은 물론 미국 환경보호청(EPA)이 고효율 에너지 제품에 부여하는 ‘에너지스타’ 인증 평가 시험을 진행할 수 있게 됐다. 

국제적 수준에 부합하는 설비 환경과 시험 분석 능력을 인정받는 동시에, 제품 성능 평가에 대한 전문성과 대외 공신력도 확보했다.

코웨이 관계자는 “이번 UL솔루션스 지정 시험소 인정을 통해 품질 신뢰성이 향상됐으며 미국 및 북미 수출 제품의 인증 취득에 대한 효율성을 강화할 수 있게 됐다”며 “체계적인 제품 검증 역량을 기반으로 원스톱 안전인증 시험소로서의 위상을 높이고 글로벌 경쟁력을 지속적으로 확보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코웨이 CI 이미지 / 사진=코웨이
코웨이 CI 이미지 / 사진=코웨이

한편, 코웨이 품질관리본부는 UL솔루션스 지정 시험소 외에도 미국 CEC 에너지시험소, 유럽 NEMKO시험소, KOLAS 공인시험기관, KTL KC제조자시험소 등 다양한 국내외 인증을 획득하여 시험 분석 능력을 인정받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저작권자 © 더페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주요기사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