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 편의성 제고를 위해 모바일 앱 '엠팝(mPOP)' 홈 화면 개편
다양한 투자정보 및 콘텐츠 제공을 통한 고객과의 접점 확대...편의성·접근성 향상

삼성증권, 모바일앱 '엠팝(mPOP)' 홈 화면 개편 고객편의성↑...6월 업계 점유율 1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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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엠팝(mPOP)' / 사진=삼성증권
'엠팝(mPOP)' / 사진=삼성증권

[더페어] 임세희 기자=삼성증권은 자사 MTS '엠팝(mPOP)'의 첫 화면인 홈화면을 개편해 고객편의성을 높였다고 밝혔다.

삼성증권은 'mPOP' 홈 화면을 '오늘의 투자'와 '내 자산' 2개의 메뉴 탭으로 구분했다.

'오늘의 투자' 탭에서는 다양한 종목 정보 및 투자정보를 제공한다. '종목순위' 상승률, 거래대금 등에 따른 실시간 랭킹을 기존 가로형 카드 방식에서 리스트 방식으로 변경해 보다 많은 정보를 한번에 확인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이번에 신설된 '종목의 발견' 메뉴는 실시간 매매상위 종목과 삼성증권 주식투자 수익률 상위 1000명 고수들의 매매상위 종목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해 고객들의 투자를 지원할 수 있도록 했다.

또다른 메뉴 탭인 '내 자산'은 고객의 총 자산 현황과 함께 관심·보유 종목의 뉴스 및 리포트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홈 화면 상단에는 시황 요약 등 알림 정보도 제공한다.

고객편의성 제고를 위한 삼성증권 모바일앱 개편의 효과로 삼성증권의 ‘엠팝(mPOP)’은 6월 업계 점유율 1위를 기록했다. 빅데이터 분석업체 모바일인덱스에 따르면, ‘엠팝(mPOP)’은 6월에 245만명의 이용자를 기록했다. 특히 삼성증권의 mPOP 홈 화면 개편은 투자정보 조회의 편의성과 접근성이 개선됐다고 평가받는다. 

삼성증권은 고객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비대면 계좌개설 및 업무 프로세스 개선, 국내외 주식 차트 및 투자정보 확대 서비스를 강화했다. 또한, 투자정보 콘텐츠 이용을 늘리기 위해 매일 뉴스, 리포트, 시황을 선별해 제공하고, 4월에는 채권 및 펀드 상품 노출화면을 개선해 금융 투자콘텐츠에 진입하기 쉽게 했다. 

뿐만 아니라, ‘S.Lounge’와 ‘로보굴링’ 같은 디지털 프리미엄 서비스 및 포트폴리오 자문서비스의 이용 증가도 삼성증권 mPOP의 업계 점유율 확대에 기여했다.

삼성증권 디지털플랫폼 이병훈 담당은 "앞으로도 고객 니즈에 맞는 다양한 기능과 금융상품, 해외주식 관련 서비스를 고도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사진=삼성증권 로고
사진=삼성증권 로고

한편 삼성증권은 타사 해외주식을 삼성증권으로 대체 순입고한 고객을 대상으로 리워드를 지급하는 이벤트를 오는 31일까지 진행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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