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D 수주확대·CBE 호조에 매출·영업익 증가세 지속
택배·이커머스사업 매출 9427억원, 2.3% 성장

CJ대한통운, 2분기 영업이익 1254억…전년比 11.5% 증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J대한통운 종로 본사 사옥.
CJ대한통운 종로 본사 사옥.

[더페어] 홍미경 기자 = CJ대한통운은 연결재무제표기준 올 2분기 매출이 3조592억원으로 전년 동기대비 3.3% 증가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9일 공시했다. 

기술 경쟁력에 기반한 수주 확대, 미국·인도 물류사업 호조, 초국경 전자상거래(CBE, Cross-Border Ecommerce)물량 확대에 기인했다. 동 기간 영업이익은 매출확대, 생산성 혁신활동 등으로 지난해 2분기 대비 11.5% 늘어난 1254억원을 기록했다.

부문별로 택배·이커머스사업 매출은 9427억원으로 전년 동기보다 2.3% 성장했고 영업이익은 0.2% 증가한 617억원으로 집계됐다. 글로벌 이커머스 플랫폼, 패션·뷰티 커머스 중심의 물량확대 효과가 반영됐다.

계약물류(CL)사업은 W&D(보관·창고·운송)부문의 외형확장 덕을 봤다. W&D부문은 올 2분기 물류 컨설팅 역량을 기반으로 다수 신규 3PL(3자 물류)고객을 유치, 전년 동기보다 11% 증가한 3397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이 결과 CL사업 총매출은 7371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3.3% 늘었고 영업이익은 13.3% 증가한 426억원을 기록했다.

CJ대한통운 로고. 사진= CJ대한통운
CJ대한통운 로고. 사진= CJ대한통운

글로벌사업은 포워딩과 CBE 물류사업 확대, 미국∙인도 등 해외 주요국가 사업 호조에 힘입어 매출은 전년 동기대비 5% 증가한 1조1239억원, 영업이익은 17.8% 늘어난 185억원을 기록했다. 

CJ대한통운은 1930년 11월에 설립되어 CL사업부문, 택배사업부문, 글로벌사업부문, 건설사업부문을 주된 사업부문을 영위하고 있다.

국내 유일의 직영 조직과 3만 개의 택배 취급점, 약 2만 명의 배송기사를 확보하고 최근 물류센터 자동화 및 무인화를 적용하고 있다.

2024년 1분기 기준 매출구성은 글로벌사업부문 36.8%, 택배사업부문 32.1%, CL사업부문 23.9%, 건설사업부문 7.2%로 이루어져 있다.

2024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 증가, 영업이익은 10.4% 증가, 당기순이익은 10.4% 증가했다.

신규수주 확대 성과에 따른 물동량 증가로 매출이 증가하였으며 기술 중심 사업의 경쟁력을 강화하여 이익성장을 실현했으며 자동화 기반 운영효율화로 마진 개선함에 따라 영업이익이 증가했다. 1인가구 증가, 이커머스 시장 확대 등을 통한 온라인 시장의 확대가 중장기적으로 동사의 외형 확대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다는 것이 시장 전문가들의 해석이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키워드
#CJ대한통운
저작권자 © 더페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주요기사
모바일버전